키사이트, 포춘지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2022년 05월 0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미국 경제 전문지 포춘지(Fortune)의 2022년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중 46위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포춘지의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세계적인 국가 직장 문화 컨설팅 기업인 GPTW(Great Place to Work)와 협력하여 결정하고 있다. 인종, 성별, 연령, 장애 여부, 직원과 그 역할의 다양한 측면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직원들이 직장 생활에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를 평가 기준으로 삼는다.


GPTW(Great Place to Work) CEO인 마이클 부시(Michael C. Bush)는 “지금은 최고 기업의 리더십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근로자들의 대량 퇴직, 번아웃, 코로나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시기에, 훌륭한 기업들은 팬데믹 이전만큼이나 탄탄한 직장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은 직원들이 공정하고 안전하면서 생산적으로 직장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겉으로만 잘 대우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신뢰와 포용성을 가지고 직원을 대하며 목적 의식을 가지고 유연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많은 기업들이 따라야 할 모범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상위 100대 기업은 2022년 610만 명이 넘는 기업체 직원들로부터 얻은 데이터와 870,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답변을 토대로 선정되었다. 이 설문 조사에서 직원들은 조직 문화에 대한 양적, 질적 피드백을 기밀로 공유할 수 있다. 이 피드백을 통해 100대 기업들은 높은 수준의 신뢰와 존경, 신임, 공정성, 자부심, 동지애 등 뛰어난 직원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키사이트의 회장 겸 CEO인 론 너세시안(Ron Nersesian)은 “포춘지의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키사이트가 선정되었다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키사이트의 문화는 공유, 협업, 우수한 성과, 열정, 혁신이라는 특별한 DNA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은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우리 자신과 고객들에게 큰 혜택으로 작용할 것이다. 키사이트가 더욱 일하기 좋은 직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키사이트는 정책과 실천을 통해 모든 직원의 소속감과 목적 의식, 공동체 의식을 촉진하는 포용성과 다양성이 살아 있는 문화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포브스가 키사이트를 미국 최고의 중견기업 고용주들 중 하나로 선정했다. 또한 키사이트는 최근 유럽과 아시아에서 최고의 고용주로 몇 차례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해에는 Fast Company의 혁신가를 위한 100대 직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