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 참가
2022년 04월 2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 www.testworks.co.kr)는 지난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에서 사흘간 열린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에 참가해 3D 인공지능의 핵심 데이터인 라이다(LiDAR) 데이터 셋의 구축 사례 소개와 AI 데이터 품질 검증 전문 도구인 ‘ADQ’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 데이터 셋 구축 분야 대표 기업으로서, 주요 데이터 구축 사례를 소개하고, 데이터 구축에 활용된 최신 적용 기술을 선보여 참관객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3D 인공지능의 핵심 데이터인 라이다 데이터 셋의 구축 방안과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AI 데이터 품질 검증 전문 도구인 ‘ADQ’로 실제 데이터 셋의 오류를 검증 및 분석하는 방법을 시연하여, 참관객들이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보며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테스트웍스 부스에서 가장 관심을 받았던 공간은 라이다(LiDAR) 실시간 3D 데이터 수집 데모로, 3D 데이터 가공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관객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테스트웍스의 자동화 가공 관리 솔루션인 ‘블랙올리브(blackolive)’로 멀티센서 동선 추적 및 수어 영상 데이터를 자동화 가공하는 방법을 소개하여 큰 관심을 모았다. 

 

이와 함께 테스트웍스는 새롭게 발표한 AI 데이터 품질 검증 전문 도구인 ‘ADQ’를 통해 데이터 검증을 위한 파일 변환 작업부터, 검증 데이터 샘플링 후 작업 생성, 검증 작업 실시, 검증 결과 확인 및 수치자료 보고서 폼까지, 오류 분석을 통한 고품질 데이터 확보를 위한 쉽고 빠른 품질 검증 단계를 시연하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이번 행사와 함께 진행된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 2022’에서 ‘문제는 데이터 - Track 1’에서 ‘AI 기술 경쟁력의 핵심, 데이터 품질 관리 전략’을 발표했다.

 

e5f4b82d602c1330cbe1940a2b20fb33_1650472587_3548.png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 2022_테스트웍스_윤석원 대표_발표 세션)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인공지능 제품 상용화를 위해서는 적시 출시와 실패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원류 품질의 확보가 가장 중요하며 특히 데이터를 초기에 제대로 설계하고 일관성 있는 고품질의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인공지능 제품 상용화는 단일 기업이 홀로 하기 어려운 작업이며 인공지능 데이터, 모델링, 검증 분야의 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사의 발굴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테스트웍스는 고객들의 상용화 성공을 위한 인공지능 데이터 셋 구축, 인공지능 모델링, 품질 검증 분야의 전문성과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하며 많은 인공지능 회사들이 성공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AI EXPO KOREA 2022’는 ‘AI Applications & Services’, ‘AI Elemental Technologies·H/W·S/W’, ‘AI X 융합 서비스’, ‘데이터 서비스’, ‘AI 비즈니스 인프라’ 등의 메인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국내외 350여 개 AI 관련 기업 및 기관이 총 400여 개에 달하는 부스 전시를 통해 첨단 AI 산업 관련 다양한 솔루션 및 제품을 선보였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