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 LCX 신규 출시로 고성능 임피던스 측정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로데슈바르즈
2022년 03월 2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고성능 LCR 미터기 제품군인 R&S LCX 제품군을 신규 출시했다. LCX 제품군은 기존의 임피던스 측정 주파수 범위를 획기적으로 확장하였으며, 이를 통해 4Hz ~ 10MHz에서 동작하는 AC 컴포넌트와 실질적으로 필요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67e784465399735049c8a0799922374d_1647968028_9232.jpg

고정밀 임피던스 측정을 지원하는 R&S LCX LCR 미터기

 

LCR 미터인 R&S LCX 제품군은 기존의 모든 임피던스 측정 항목뿐만 아니라 선택한 소자 유형에 특화된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연구, 개발에서 요구되는 높은 정확도와 생산 테스트 및 품질 보증에 필요한 빠른 속도를 모두 제공할 수 있는 측정 기기 제품이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범용 임피던스 테스터인 LCR 미터기 제품군을 신규 출시했다. 4Hz ~ 10MHz의 주파수 범위를 지원하는 R&S LCX는 기존의 가정용 전력 주파수인 50Hz, 60Hz 및 항공기용 전력 주파수인 400Hz에서 동작하는 다양한 기기들은 물론, 저주파 감진기에서 수 MHz에서 동작하는 고출력 통신 회로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이상적인 제품이다.

 

R&S LCX 제품은 엔지니어가 기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커패시터와 인덕턴스, 저항 및 아날로그 필터 등을 선택하면, 업계 최고의 정확도로 고정밀 임피던스 값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생산 환경에서는 더욱 빠른 측정 속도를 이용하여 품질관리 및 모니터링을 위해 활용될 수 있다. R&S LCX는 원격 제어 및 결과 기록은 물론, 시스템랙 장착과 컴포넌트 처리를 위한 다양한 테스트 픽스처를 비롯해 생산 환경에서 요구되는 모든 필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제공한다.

 

R&S LCX에서 사용되는 Auto-balancing bridge Technology(자동 밸런싱 브리지 기술)은 테스트 중인 기기의 AC 전압 및 전류를 측정하여 위상 변이를 포함하는 일반적인 임피던스 측정을 지원한다. 이는 특정 동작 지점의 복잡한 임피던스를 계산하는데 사용된다. 범용 LCR 미터기인 R&S LCX는 전해 커패시터와 DC-링크 커패시터의 ESR(Equivalent Series Resistance: 등가 직렬 저항) 및 ESL(Equivalent Series Inductance: 등가 직렬 인덕턴스) 측정과 같은 다양한 측정 항목을 지원한다. 이러한 모든 임피던스 측정 외에도 사용자는 R&S LCX를 이용하여 트랜스포머를 테스트하고, DC 저항을 측정할 수 있다. R&S LCX-K106 소프트웨어(옵션)을 사용할 경우, 다양한 주파수와 레벨에서 임피던스 결과가 변화하는 소자의 계측을 수행할 수 있어, 주파수와 전압 또는 전류를 파라미터로 사용하는 Dynamic Impedance(동적 임피던스) 측정이 가능하다.

 

R&S LCX 제품군은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R&S LCX100은 4Hz ~ 300kHz의 주파수 범위를 지원하며, R&S LCX200은 4Hz ~ 500kHz의 기본 주파수 범위와 최대 10MHz까지 모든 주파수를 커버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모든 제품은 대화면 정전식 터치스크린과 가상 키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모든 주요 측정을 Tap & Test 방식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회전 노브를 사용, 전압 및 전류와 주파수 값을 설정할 수 있다. 설정, 결과, 통계 등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은 메뉴로 제공되며, 화면에 표시되거나 자동화된 사후 처리를 위해 출력이 가능하다. 최대 4개의 측정을 선택하여, 최대값/최소값 및 시간에 따른 플롯으로 화면에 표시하므로, 쉽게 결과를 판정할 수 있다.

 

특히 R&S LCX는 로데슈바르즈의 자회사인 취리히 인스트루먼츠(Zurich Instruments)의 MFIA 임피던스 분석기와 연동하여 광범위한 소재들의 임피던스 측정을 지원할 수 있다. MFIA를 통해 연구원들은 반도체를 특성화하거나 유전체, 압전, 세라믹 및 복합재 등에 대한 소재 연구는 물론, 조직 임피던스 분석, 세포 성장, 식품 연구, 미세 유체공학 및 웨어러블 센서 등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다.

 

R&S LCX 제품군의 LCR 미터기는 R&S Essentials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제품으로, 현재 로데슈바르즈 및 공식 유통 파트너를 통해 공급되고 있다. R&S LCX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rohde-schwarz.com/product/lcx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리히 인스트루먼츠의 MFIA를 비롯, 로데슈바르즈의 LCR 미터기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rohde-schwarz.com/lcr-meter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