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테크놀로지스가 검증한 로데슈바르즈의 5G mmWave 스몰셀(Small cell) 테스트 솔루션
2022년 01월 1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새로운 옵션으로 업그레이드된 R&S CMP200 Radio communication tester로 스몰셀(Small Cell) 테스트를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가 검증을 완료했으며, 현재 스몰셀용 QDART(Qualcomm Development Acceleration Resource Toolkit)를 통해 지원되고 있다. 퀄컴의 FSM100 5G RAN 플랫폼에 기반한 스몰셀 인프라 공급사는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 개발 및 생산 테스트 요구사항을 R&S CMP200으로 충족할 수 있다.

 

df1e7d69a6097d5b798cb21f696c74db_1642100130_0822.jpg


R&S CMP200 Radio communication tester 제품은 퀄컴 테크놀로지스에 의해 스몰셀 테스트 검증이 완료되었다.

 

무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선도적인 테스트 및 측정 장비 공급사인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신규 옵션을 적용한 R&S CMP200 스몰셀 테스트 솔루션이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에 의해 검증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mmWave 주파수 대역(FR2)을 지원하는 스몰셀 기반시설 장비 제조사들은 R&S CMP200과 스몰셀용 QDART를 이용하여 다중 DUT에 대한 병렬 테스트 및 초고속 측정 속도 등의 독보적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스몰셀을 통해 기존의 무선 네트워크 용량을 늘리고, 5G 적용에 따른 데이터 용량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이러한 스몰셀의 특성으로 인해 건물 내부나 외부의 사용 시나리오를 이용하는 공용 및 사설 네트워크에서 스몰셀 기반시설의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퀄컴의 FSM100 5G RAN 플랫폼은 확장성과 비용 효율성으로 인해 전세계의 많은 제조업체와 이동통신 기반 시설 공급사들이 활용하고 있다. 특히 이 플랫폼은 폼팩터와 파워레벨에 대해 5G 네트워크는 물론, 신속하게 5G로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실내 및 실외 네트워크의 고밀화 요건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R&S CMP200은 5G mmWave의 RF 파라미터 테스트를 지원하는 Non-Signaling 측정 솔루션이다. R&S CMP200은 벡터 신호 분석기와 ARB 기반 신호 발생를 결합한 소형 IF 통합 솔루션으로 최대 3개의 R&S CMPHEAD30 RRH(Remote Radio Head: 원격 무선 헤드)를 통해 주파수의 Up-conversion 및 Down-conversion을 지원하여 5G FR2 주파수 대역의 시험을 수행할 수 있다. R&S CMP200에 적용된 측정 장비와 R&S CMPHEAD30 RRH의 분리 컨셉은 방사 테스트 환경에서 최적의 링크 버짓을 위해 RF 케이블의 길이를 단축할 수 있는 중요한 특성이다. 이러한 접근방식은 최종 조립이 완료된 FR2 기기 및 RFIC의 측정에 대해 IF 인터페이스 및 mmWave 주파수 대역의 RF 인터페이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제공한다.

 

연구 개발 및 생산환경을 위해 설계된 R&S CMP200은 이동통신 단말(UE; User Equipment) 테스트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퀄컴 테크놀로지스에 의해 검증되었다. 스몰셀 테스트를 위한 추가 테스트 기능과 스몰셀용 QDART에서 지원되는 R&S CMP200 테스트 플랫폼은 제조사들의 미래 지향적 투자를 가능하게 한다.

 

로데슈바르즈의 Mobile Radio Tester 사업부 부사장인 Christoph Pointner는 “전세계 제조사들은 스몰셀 제품을 위해 퀄컴 테크놀로지스의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R&S CMP200은 5G NR 기기 테스트를 위한 검증된 솔루션입니다. 스몰셀 테스트에 특화된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는 로데슈바르즈의 테스트 솔루션은 스몰셀용 QDART를 통해 이미 검증이 완료되었으며, 제조사들은 연구 개발 및 생산라인의 측정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퀄컴 테크놀로지스의 Product Management 수석 디렉터인 Gerardo Giaretta는 “로데슈바르즈와 퀄컴 테크놀로지스는 스몰셀용 QDART에 대한 R&S CMP200 검증을 통해 제조사 및 이동통신 기반시설 공급사들이 5G 네트워크를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탁월한 데이터 속도와 용량, 전력 효율성 및 글로벌 대역을 지원하는 퀄컴의 FSM100 5G RAN 플랫폼과 이에 최적화된 R&S CMP200 솔루션을 통합함으로 차세대 커넥티비티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로데슈바르즈의 모바일 네트워크 인프라 스트럭쳐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rohde-schwarz.com/wireles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