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공군 연구소에서 채택한 로데슈바르즈의 신호소스 분석기
2021년 12월 0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f0ee02c0d6bc23e0affa61e4dd4b79b6_1638553650_0328.jpg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자사의 신호소스 분석기(SSA: Signal Source Analyzer)가 미국 AFMETCAL(Air Force Metrology and Calibration Authority)에 채택되었다고 밝혔다. 이 제품들은 AFMETCAL의 정밀 측정 장비 연구소(PMEL: Precision Measurement Equipment Laboratories)와 공군 기초 표준 연구소(AFPSL: Air Force Primary Standards Laboratory)에서 운용될 예정이다. 신호소스 분석기는 Phase noised analog(AM, FM, PM)와 디지털 변조 측정의 보정에 사용된다. 로데슈바르즈의 신호 소스 분석기 솔루션은 위상 노이즈 측정을 위한 단일 측정장비 솔루션으로 Cross-correlation 특성을 통한 매우 뛰어난 감도와 유연성, 빠른 측정 속도를 제공한다.

 

로데슈바르즈의 신호소스 분석기는 R&S FSWP phase noise & VCO tester 장비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R&S FSWP phase noise & VCO tester를 기반으로 개발된 로데슈바르즈의 신호소스 분석기는 극도로 낮은 노이즈의 내부 소스와 Cross-correlation 특성으로 압도적인 감도(Sensitivity)를 제공한다. 낮은 노이즈의 내부 로컬 오실레이터, 그리고 Cross-correlation을 가능하게 하는 Second receive path를 통해 추가 옵션이 없이도 대부분의 상용 신디사이저와 오실레이터의 위상 노이즈를 측정할 수 있다. 적용된 Cross-correlation의 수에 따라 감도(Sensitivity)를 증가시킬 수 있는 로데슈바르즈의 신호소스 분석기 솔루션은 1GHz에서 10kHz 오프셋 -166dBc/Hz의 감도를 갖춰 미 공군의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신호소스 분석기는 진폭 노이즈뿐만 아니라 위상 노이즈까지 측정할 수 있다. 이들 측정 결과는 다이어그램이나 별도의 창에 동시에 표시할 수 있다. Cross-correlation 특성과 고정밀 소스의 조합으로 AM 노이즈에 대한 다이오드 디텍터 기반 솔루션의 측정 정확도를 능가하며, 최대 20dB까지 향상된 감도를 제공한다.

 

고성능 내부 소스와 디지털 아키텍처로 구현된 로데슈바르즈의 신호소스 분석기는 위상 검출 이후 신호를 디지털화하는 타 솔루션 대비 월등히 빠른 측정 속도를 자랑한다. 예를 들어, 기존 솔루션에서 몇 시간씩 소요되는 최신 오실레이터의 위상 노이즈 트레이스를 단 몇 분 만에 완료하고 결과를 표시할 수 있다.

 

특히 고성능 Signal & Spectrum Analyzer의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는 로데슈바르즈의 신호소스 분석기 플랫폼은 사전 선택 옵션을 통해 최대 50GHz까지의 측정 주파수 지원 및 80MHz 신호 분석 대역폭을 제공하여, 미 공군 요구 사항을 만족하며, 사용자가 다양한 측정 채널을 쉽게 전환할 수 있는 올인원 솔루션이다. 이 외에도 Pulsed phase noise, Noise figure 또는 ILS/VOR 측정 등 추가 옵션을 이용하면 다양한 계측 기능을 한 대의 기기로 지원할 수 있는 통합 신호소스 분석 테스트 솔루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신호소스 분석기의 정기적인 인증 및 교정을 위한 시스템 또는 장비나 액세서리를 도입하는 것도가능하다. 로데슈바르즈는 수년에 걸친 장기적인 프로그램까지 지원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개념을 제시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