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빠르고 더 정확하며 더 효율적인 양산 측정을 완성하는 로데슈바르즈 QAR50 레이돔 테스트 솔루션
2021년 11월 2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레이돔 및 범퍼의 시험을 지원할 수 있는 R&S QAR50 레이돔 테스트 솔루션을 신규 출시했다. R&S QAR50은 특히 레이돔, 범퍼의 양산을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혁신적인 개념과 설계를 적용한 QAR50은 극도로 짧은 측정 시간과 정확하고 반복 가능한 결과를 보장하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매력적인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고도로 모듈화된 소프트웨어 개념을 적용하여 고객의 개별 요구사항에 맞춰 제공될 수 있다.

 

56c7756e66ae6d83e3e2b7708368c47c_1637878851_4578.jpg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에서 새로 출시된 R&S QAR50은 양산 환경에서 레이돔 및 범퍼를 측정하기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첨단 운전자 지원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레이더 센서가 필수적이다. 이러한 센서들은 차량의 외관 디자인의 이유로 보통 범퍼 또는 엠블럼 뒤에 설치된다. 성능과 신뢰도로 널리 호평받은 R&S QAR을 통해 이미 확인된 것처럼, 레이돔의 품질은 테스트 중인 레이더 센서의 전송 손실, 반사 및 균질성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R&S QAR, R&S QAR50은 마이크로파 이미징 기술을 사용하며, 이는 기존의 비초점 단일 포인트 측정에 비해 많은 장점을 가진다. 특히 간단하면서 안정적인 동작, 그리고 짧은 측정 시간은 양산 환경 요구 사항 중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채택한 R&S QAR50은 RF 전문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간편하게 차량 레이더 주파수 대역에서의 측정을 간단하게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수많은 최적화를 거쳐 개발된 QAR50은 측정 시간이 5초 미만에 불과하며, 이를 통해 생산 주기를 크게 단축할 수 있다.

 

R&S QAR50에 적용된 마이크로파 이미징 기술은 테스트 중인 컴포넌트의 적절한 배치 여부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한다. 단일 포인트 측정은 특정 포인트의 반사율에 대한 주파수 응답만 확인할 수 있지만, 마이크로파 이미징 기술을 적용한 R&S QAR50은 반사율의 공간 분포까지 확인할 수 있다. 최대 반사 지점을 추적하면, 센서 요소의 위치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측정 결과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송신 및 수신 안테나의 간격을 넓게 배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결과적으로 R&S QAR50을 사용할 때, 측정 대상 요소의 클램핑 및 언클램핑을 위한 훨씬 더 넓은 공간이 허용됨을 뜻한다. 수치적으로 보면, 안테나 클러스터 사이에 약 100cm의 여유공간이 존재하는 것이며, 이것은 측정 대상체를 배치하기 위한 기계적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뜻이 된다. 따라서 로봇 포지셔너와 캐리지가 필요하지 않으며, 작업 안전에 필요한 인클로저를 훨씬 더 작게 만들 수 있어 양산 환경에서의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R&S QAR50의 모듈식 소프트웨어 컨셉은 차량 제조사의 요구 사항에 따라 비용 효율적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소프트웨어 구성에 따라 주파수 및 공간 영역에서 전송 손실, 전송 위상, 균질성 및 반사율 등 다양한 측정 항목에 대한 완벽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R&S QAR50의 모든 소프트웨어 옵션은 추후 구매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EOL(Eed-of-Line) 구축 시 장기적인 운용으로 설비 투자의 효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