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2021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 AI 데이터 부문 대상 수상
2021년 11월 1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467852ed0c02164bf1ee268f24035228_1637174943_777.jpg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 www.testworks.co.kr)는 ‘2021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에서 혁신을 선도하는 AI 데이터 구축으로 ‘AI 데이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테스트웍스는 16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에서 AI 데이터 생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 결과 그 공로를 인정받아 AI데이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전문기업으로 대한민국 인공지능 대상을 받게 되어 더욱 책임감을 느낀다”라고 말하며, “테스트웍스는 AI 데이터 수집부터, 데이터 라벨링, 데이터 품질 검수까지 기술 기반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품질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셋 구축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해왔다. 무엇보다 기업의 지속성장이 기술과 사람의 다양성을 보장하는 것에서 시작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ICT 교육 및 취업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 지원 체계 확립을 통해 고용 창출에 나서고 있다”라고 밝혔다. 

 

테스트웍스는 디지털 뉴딜을 통해 다양한 AI 학습 데이터 구축 과제를 수행하면서 AI 데이터 생태계 형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대규모 데이터셋 구축 사업의 성공 요인으로는 ▲크라우드-소싱 방식의 데이터 수집 가공 플랫폼 ▲데이터 라벨링 자동화 솔루션 ▲전문 인력의 가공과 검수 등이 꼽힌다. 

 

테스트웍스는 2021년 NIA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중 재난안전정보 수어 영상 데이터 구축 사업에 주관기업으로 참여했다. 이를 위해 재난정보 문자를 한국 수어로 변환하는 모델 등을 개발하고자 재난정보 문자에 대한 한국 수어 데이터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멀티센서 동선 추적 데이터 사업에 주관기업으로 참여하여 인공지능 기반 확진자 동선 자동 추적을 위한 대규모 MTMDC(Multi-Target Multi-Dual Camera) 데이터를 구축하고 있다. 

 

테스트웍스는 지속적으로 최적의 데이터 셋을 구축하여 제공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고객의 잠재 수요 창출에 나서기 위해 북미 및 아시아 주요 국가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설 계획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