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CIRRENT Cloud ID 서비스로 보안적인 IoT 디바이스-클라우드 인증 간소화
2021년 11월 1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ee4c53e776250b11641d8c8f41fe3a02_1637100241_1214.jpg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클라우드 인증서 프로비저닝과 IoT 디바이스-클라우드 인증을 자동화하는 CIRRENT Cloud ID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용하기 쉬운 서비스로 칩에서 클라우드까지 신뢰 체인을 연장하고 작업을 수월하게 하고 보안을 높이며, 기업의 총 소유비용을 낮춘다. Cloud ID는 산업용, 컨슈머, 헬스케어, 의료 및 제조 분야의 클라우드 연결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들에게 매우 적합하다. 

 

인피니언의 소프트웨어 및 에코시스템 부사장인 롭 코넌트 (Rob Conant)는 “IoT 제품 회사들은 수년 전부터 제조, 보안 및 프로비저닝을 간소화하기 위해서 애써왔다. Cloud ID는 인피니언의 강력한 임베디드 보안을 기반으로 하였으며, CIRRENT 클라우드 서비스를 결합하여 칩에서 클라우드까지 신뢰 체인을 연장하고 고유한 방식으로 제조, 보안 및 프로비저닝 문제를 해결한다. 인피니언은 고객이 보안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비용, 시간 및 인력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기존에는 IoT 디바이스 제조 업체들이 IT 복잡성과 보안 사이에서 절충을 해야 했다. 제조 라인에 하드웨어 보안 모듈 (HSM)을 설치하고 안전한 IT 프로세스를 요구하는 복잡하고 값비싼 솔루션을 선택하거나, 구현하기가 쉽고 비용이 적게 들지만 상당한 보안 결함이 있는 더 간단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었다. 인피니언의 Cloud ID는 클라우드 기반 인증서 제공 메커니즘으로 암호화된 보안을 제공하고 제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이러한 패러다임을 극복하도록 한다. 

 

Cloud ID는 기존의 접근 방식 대비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 복잡한 IT 시스템 및 프로세스 없이 개별 인증서를 보유할 수 있는 기능을 유지하면서 제조 프로세스를 단순화한다.
  • 복잡한 인프라 없이 인피니언의 신뢰할 수 있는 보안과 X.509 인증서의 강점을 활용하는 비대칭 키 보안을 제공한다.
  • 클라우드에 대한 자동 프로비저닝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프라이빗 클라우드, 공용 클라우드 또는 AWS IoT Core를 사용해서 클라우드 간 연결과 프로비저닝을 구성할 수 있다.
  • 사용자가 등록과 프로비저닝을 모니터링, 추적 및 감시할 수 있도록 한다.
  • NRE 및 HSM 운영 비용을 대체하여 총 소유비용을 낮춘다. 

 

Cloud ID의 작동 원리

Cloud ID는 쉽고 빠르게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가 무료 CIRRENT 계정을 개설하고 CIRRENT Cloud ID 서비스와 제품 클라우드 간에 클라우드-대-클라우드 연결을 구성한다. X.509 인증서를 포함한 Cloud ID 호환 칩 배치를 제조 현장에 전달하면 작업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등록한다. 그러면 X.509 인증서가 제품 클라우드로 자동으로 프로비저닝된다. 사용자가 CIRRENT 콘솔로 로그인하여 인증서를 다운로드하고, 등록과 프로비저닝을 감시하고 추적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CIRRENT Cloud ID는 현재 이용할 수 있다.  www.cypress.com/CIRRENTCLOUD_ID 에서 추가 정보를 볼 수 있으며 무료 가상 키트를 사용해 볼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