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S의 SiC 파워 솔루션 우수 서플라이어 인증 취득
2021년 10월 2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de3192fa384e41b259eab34bfb5a2c3a_1635283155_713.png


로옴 주식회사 (이하, 로옴)는 중국 종합 자동차기기 Tier1 메이커인 United Automotive Electronic Systems Co., Ltd. (이하, UAES)의 SiC 파워 솔루션 우수 서플라이어 인증을 받았다.

 

UAES와 로옴은 2015년부터 기술 교류를 시작하여, SiC 파워 디바이스를 활용한 오토모티브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있어서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다. 


2020년에는 중국 상하이의 UAES 본사 내부에 「SiC 기술 공동 실험실」을 개설하고, SiC를 중심으로 한 혁신적인 파워 솔루션 개발에 있어서 기술 관계를 강화하여, 전기 자동차용 온보드 차저 (On Board Charger / OBC) 등, 로옴의 SiC가 채용된 제품을 다수 양산하고 있다. 


이번에 이러한 서포트 체제와, 업계를 리드하는 로옴의 SiC 파워 디바이스 성능 및 주변 부품을 포함한 파워 솔루션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해당 분야에서 처음으로 우수 서플라이어에 선정되었다. 또한, UAES가 현재 개발중인 인버터용 모듈에 로옴의 SiC 파워 디바이스가 채용되어, 전기자동차의 주행 거리 연장 및 배터리 사이즈 축소에 기여한다. 앞으로도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여 전동차의 기술 혁신을 위한 SiC 파워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다. 

 

United Automotive Electronic Systems Co., Ltd. 부총경리 Guo Xiaolu

SiC 파워 디바이스의 리딩 컴퍼니인 로옴과는 지속적으로 기술 교류를 실시해 왔습니다. 로옴의 디바이스를 비롯한 주변 솔루션 제안 등에 대해 높이 평가하여, 이번에 우수 서플라이어로서 정식 인증하게 되었습니다. UAES에 있어서 SiC를 활용한 오토모티브 어플리케이션은 앞으로 본격화하는 매우 중요한 비즈니스이며, 현재 SiC 탑재 인버터 등의 양산도 구체적인 단계에 진입하였습니다. 로옴에는 지금까지의 협력에 감사함과 동시에 이번 인증을 새로운 시작으로 하여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로옴 주식회사 이사 상무 집행 임원 CSO 겸 경리본부장 Kazuhide Ino (박사)

중국 최대의 Tier1 메이커인 UAES로부터 이러한 인증을 받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전동화가 급속화되는 자동차 시장에 대해서 UAES의 최첨단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협력하는 것은 고객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로옴은 SiC뿐만 아니라, IPM이나 IPD, 게이트 드라이버, LED 드라이버 등 차량용 인버터 및 충전 컨버터에 최적인 폭넓은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층 더 교류를 강화하여, UAES와 함께 로옴의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폭넓은 제품 개발을 촉진하고, 전동차의 한차원 높은 진화에 기여해 나가고자 합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