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새로운 텍스트북 ‘GaN 전력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발간
2021년 10월 2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458d701535b906f99609fb67c09d0757_1635217577_0558.jpg

 

이번 ‘GaN 전력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텍스트북은 질화갈륨 FET 및 IC를 사용하는 라이다, DC-DC 변환, 모터 드라이브, 저비용 위성과 같은 GaN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에 중점을 두고 있다.


eGaN(enhancement-mode Gallium Nitride on Silicon) 전력 FET 및 IC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EPC(Efficient Power Conversion Corporation)는 질화갈륨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최신 정보를 필요로 하는 전문 엔지니어와 시스템 설계자, 전기공학 학생들을 위한 귀중한 학습자료를 출간했다.

J.와일리(J. Wiley)가 출간한 3번째 에디션 “효율적인 전력변환을 위한 GaN 트랜지스터(GaN Transistors for Efficient Power Conversion)’가 2019년 발표된 이후, GaN 트랜지스터 및 IC는 로봇, 드론, AI(Artificial Intelligence) 컴퓨터, AD 어댑터, 자율주행차, 심지어 진공청소기와 같은 다양한 최종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새롭게 발간된 ‘GaN 전력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GaN Power Devices and Applications)’은 최고의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질화갈륨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최신 정보를 담고 있다.

약 30명에 달하는 산업 및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알렉스 리도우(Alex Lidow)가 편집한 이 책은 3번째 에디션 텍스트북 출간 이후 지난 2년 간의 기술 개발과 설계 기법 및 신뢰성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바탕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이 책은 실용적인 활용을 위해 전원공급장치라이다(LiDAR), 모터 드라이브, 저비용 위성 애플리케이션에 실제 사용되는 최신 GaN 사례에 대한 자세한 논의와 분석이 포함되어 있다.

EPC의 공동창업자겸 CEO인 알렉스 리도우는 “새로운 텍스트북에 포함된 정보는 사용자가 GaN 디바이스가 어떻게 혁신적인 전력 시스템 구현에 기여하고 있는지 예제를 통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책의 각 챕터 시작 부분에 삽입된 QR 코드를 통해 독자들은 새롭게 부상하는 GaN의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EPC는 인핸스먼트 모드 질화갈륨(eGaN) 기반 전력관리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eGaN FET 및 IC는 전기 모빌리티, 로보틱스, 드론 및 저비용 위성 등을 위한 DC-DC 컨버터와 원격 센싱 기술(LiDAR) 및 모터 드라이브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동급 최상의 실리콘 파워 MOSFET에 비해 수배 이상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