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위상 노이즈 분석과 탁월한 VCO 측정의 전문화된 지원을 완성하는 R&S FSPN
2021년 10월 2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뛰어난 감도와 정확성, 그리고 높은 신뢰성의 R&S FSPN을 신규 출시한다고 밝혔다. R&S FSPN은 소스를 이용하는 고속, 실시간 위상 노이즈 측정 등 높은 안정성이 요구되는 까다로운 측정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R&S FSPN은 위상 노이즈 분석 및 VCO 측정기로서 완벽한 성능과 사용 편의성의 탁월한 조합을 보여준다.

 

9493e10ec34d05d8ddb7dcc64ece82a3_1634664380_2443.jpg

Rohde & Schwarz에서 신규 발표한 R&S FSPN 위상 노이즈 분석기 및 

VCO 측정기는 최상급의 감도와 측정 속도를 제공한다.

 

레이더, 통신위성과 스마트 폰을 비롯한 모든 무선 또는 RF 기반 기기들은 이상적인 신호의 생성과 수신이 가능한 전자장치가 필요하다. 이들은 5G 나 6G 등 더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하거나 더 높은 레이더 해상도 지원 등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이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에서 신규 출시한 R&S FSPN Phase Noise Analyzer & VCO Tester 제품은 소스 특성화(Source Characteristic)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전용 제품으로 특히 신시사이저, VCO, OCXO 및 DRO 등의 생산 및 설계 엔지니어에게 꼭 필요한 장비이다. 최상급의 감도 성능과 측정 속도를 제공하는 R&S FSPN은 개발과 생산에 있어 까다로운 위상 노이즈 측정 및 VCO의 분석에 최적의 제품이다.

 

1MHz ~ 8GHz의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모델과 1MHz ~ 26.5GHz의 주파수 범위를 지원하는 모델로 구분되는 R&S FSPN은 레이더 및 위성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C 대역, X 대역, Ku 대역 및 K 대역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이미 R&S FSWP phase noise spectrum & signal analyzer 제품을 통해 이들 분야의 독특한 측정 요구 사항들을 만족하고 시장을 성공적으로 선도하고 있는 로데슈바르즈는 이번 R&S FSPN 제품의 출시로 자사의 페이즈 노이즈 측정기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R&S FSPN은 Real-time cross correlation 엔진과 결합된 Low-noise 로컬 오실레이터 등 R&S FSWP에서 완벽하게 검증된 기능들을 공유하여 측정 감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Cross-correlation sensitivity gain은 측정 결과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측정 속도와 감도 간의 균형을 조절하여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부합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생산 현장에서는 고품질 오실레이터, 신시사이저, VCO 등의 생산 수율을 만족하기 위해 몇 가지 Correlation에 대해서만 측정을 수행하면 된다. 반면에 R&D 엔지니어의 경우, 다양한 Correlation 측정으로 상용화된 가장 민감한 신시사이저 및 오실레이터까지 특성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반면에 R&D 엔지니어의 경우, Correlation 횟수를 늘려 상용화된 가장 민감한 신시사이저 및 오실레이터까지 특성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R&S FSPN은 최대 8GHz에 이르는 실시간 분석 대역폭으로 기기의 주파수와 위상 안정화 시간(Phase settling time)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으며, 오실레이터의 장기적인 주파수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Allan Variance를 계산하고 위상 노이즈를 측정하여 Cross-correlation 적용 및 Spurious 억제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R&S FSPN은 VCO를 스위핑하고,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3개의 Ultra-low-noise DC 소스를 갖추고 있다. 내장된 VCO 특성화 측정 모드는 주파수와 감도, RF 출력 또는 전압 튜닝 대비 전류 소모값과 같은 VCO 특성을 분석한다. Ultra-low-noise DC 소스 스위핑과 빠르고 정확한 위상 노이즈 측정이 결합된 Spot-noise vs. tune 측정 모드는 DUT(Device under test)를 보다 심층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기능이다. 또한 추가적인 스펙트럼 분석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튜닝 전압 대비 VCO 고조파를 측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완벽한 Phase noise analyzer로 설계된 R&S FSPN은 관련된 모든 측정 모드와 확장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원하는 주파수 대역의 선택만으로 제품 선택을 완료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