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먼트14, 아두이노 나노 RP2040 커넥트와 라즈베리 파이 피코 판매
2021년 10월 0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69eb4cad80d820052db0c5c5f5b1a547_1633639435_404.png


엘리먼트14(https://kr.element14.com)가 이제 게임 체인저인 두 개발 보드, 아두이노 나노 RP2040 커넥트와 라즈베리 파이 피코를 판매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아두이노 나노 RP2040 커넥트와 라즈베리 파이 피코는 라즈베리 파이가 설계한 RP2040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위해 차별화된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며, 생산 시스템에 배포할 수 있도록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습니다. 

 

라즈베리 파이 피코는 RP2040 마이크로컨트롤러에 기초한 최초의 개발 보드로, 라즈베리 파이가 자체 설계하였습니다. 기능이 풍부한 아두이노 나노 RP2040 커넥트는 최초의 커넥티드 RP2040 보드로, 인기 있는 나노 폼팩터의 이점을 설계자들이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라즈베리 파이와 아두이노를 이미 익숙하게 다루는 엔지니어는 이제 새로운 시스템을 신속하고 손쉽게 설계/배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유연한 개발 보드를 갖게 된 것이며, 다른 솔루션과 비교해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엘리먼트14는 아두이노 나노 RP2040 커넥트와 라즈베리 파이 피코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두이노 나노 RP2040 커넥트는 나노 폼팩터와 핀 호환이 가능하며 듀얼 ARM Cortex-M0+ 프로세서 및 264kB SRAM을 갖춘 강력한 RP2040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특징이며, 사용자는 흥미로운 사물인터넷(IoT) 및 머신 러닝 프로젝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와 WiFi 연결은 U-blox NINA W102 Wi-Fi 및 블루투스 무선 모듈을 통해 제공됩니다. 또한 온보드 QSPI 플래시 16MB, 6축 IMU(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 RGB LED, 20 디지털 GPIO 핀, 8개의 아날로그 입력, 아두이노 클라우드와의 완벽한 호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두이노 나노 RP2040 커넥트는 에지 컴퓨팅, 웨어러블 디바이스, VR 컨트롤러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함께 제공되는 무지향성 마이크를 사용하여 음성 지원도 가능합니다.
  • 라즈베리 파이 피코는 유연한 고성능 저가 개발 플랫폼으로, 최종 제품에 바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2MB 온보드 QSPI 플래시, 26개의 다기능 GPIO 핀(이 중 3개는 아날로그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음), 온보드 벅 부스터 레귤레이터가 특징입니다. 마이크로 USB를 통한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 프로그래밍, 대화형 디버깅을 위한 3핀 직렬 와이어 디버그(SWD), 종합적인 C SDK, 성숙한 MicroPython 포트 등 사용자 친화적인 개발자 도구가 제공됩니다. 카스텔레이티드(casstellated) 패드가 있는 라즈베리 파이 피코는 다양한 전문 마이크로컨트롤러 애플리케이션에 통합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엘리먼트14의 반도체 및 SBC 글로벌 책임자 Lee Turner 는 "라즈베리 파이의 첫 번째 인하우스 실리콘 RP2040은 설계 엔지니어와 제작자에서 세계적 선도 전자제품 제조업체에 이르는 모든 고객층에서 엄청난 인기가 입증된 탁월한 디바이스입니다. 라즈베리 파이와 아두이노 브랜드는 모두 사용 편의성과 가성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엘리먼트14는 고객 여러분을 위해 설계와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강력하며 성능이 탁월한 개발 보드와 첨단 제품을 더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엘리먼트14는 글로벌 전자 부품 유통기업으로서 라즈베리 파이, 아두이노(Portenta H7), 인텔(NUC 제품군), Industrial Shields 등 선도 브랜드의 다양한 코어 SBC 플랫폼과 툴킷 등 사용하기 쉬운 전문가용 제품을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엘리먼트14는 라즈베리 파이의 가장 오래된 파트너로서, 지금까지 1,500만 대 이상의 라즈베리 파이 제품을 판매했습니다. 엘리먼트14는 최근에 출시된 라즈베리 파이 피코를 포함하여 다양한 라즈베리 파이 싱글 보드 컴퓨터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이 전문가용, 상업용, 교육용, 가정용의 다양한 장치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케이스, 전원공급장치, 마이크로 HDMI 케이블, 라즈베리 파이 고해상도 카메라 등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