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L코리아, 비대면 브랜드 캠페인 방문자 10만 명 돌파 '성료’…인사 채용효과도 ‘톡톡’
2021년 10월 0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4e405a0e86f8ad01b3b7815f3e9dd89a_1633454146_0548.jpg


ASML 코리아(대표: 이우경)는 ASML의 기술이 ‘우리 일상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한 달 가량 진행한 비대면 디지털 브랜드 캠페인 ‘Inside Everywhere’가 약 10만 명 이상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ASML의 핵심 기술을 디지털 형태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한 이번 캠페인은 게임처럼 구성된 두 가지 챌린지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ASML의 극자외선 장비 (EUV)와 심자외선 장비인 (DUV)의 내부를 보여줌으로써 리소그래피 기술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챌린지를 완료하는 이들에게는 ‘테크인싸’ 패스를 수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테크인싸’ 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롤 키보드, 무선 충전 패드 등으로 구성된 ASML 키트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함께 마련해 호평을 받았다. 캠페인 기간에는 주연(ZUYONI TECH), 가젯서울, SOD등 인기 테크 유튜버도 함께 동참해 ASML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들로 흥미를 이끌어냈다. 

 

이번 캠페인은 모바일만으로 QR코드나 주소 입력을 통해 캠페인 전용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구성, 평소 ASML에 관심 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업계 종사자나 일반인 뿐만 아니라 캠페인 기간 동안 방학을 맞이했던 공대생들 사이에서도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졌다. 그 결과 행사 마감일인 9월 30일 기준, 사이트 방문자 수는 총 10만 8,607명에 달할 정도로 큰 반응을 얻었다. 

 

실제 캠페인 참여자들은 ASML코리아가 별도로 실시한 설문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나 캠페인이 줄어들고 있는 요즘, ASML코리아는 어려운 사회적 여건 속에서도 기술이나 핵심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이 인상 깊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ASML의 기술에 대해 시각적으로 보다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고 향후에도 이러한 캠페인을 많이 진행하면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하는 등 긍정적인 답변을 남겼다. 

 

한편, ASML 코리아는 이번 브랜드 캠페인과 더불어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13일까지 학사 및 석·박사 학위를 소지한 공학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공개 채용도 진행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학생 및 구직자들과 접점을 유지하고 실무를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온라인으로 마련되었다. 그간 학교에서 진행했던 직무 상담과 회사 설명회를 온라인 상에서 진행한 ‘커리어 톡(Career Talk)’, 석/박사 학생들의 대상으로 한 ‘버츄얼 랩투어(Lab Tour)’등의 세션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인사 담당자와 현업 엔지니어에게 직접 실무에 관해 전해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ASML코리아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행사를 통해 반도체 기술에 관심있는 많은 이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ASML코리아 관계자는 "반도체 산업의 성장과 함께 ASML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안전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 이전에도 직접 확인하기 어려웠던 자사 기술과 핵심 가치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다수의 참여자로부터 호평을 얻었으며, 많은 분들의 성원으로 10만 명이라는 뜻깊은 방문자 수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캠페인을 경험한 참여자들에게 유익한 경험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ASML은 더욱 많은 이들에게 자사의 기술과 핵심 가치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 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ASML코리아는 고용노동부 선정 ‘2020 일자리 으뜸기업’이자 여성가족부 선정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국내에서도 다수의 기업 평가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현재 1,500명 이상의 직원이 ASML코리아에 근무하고 있으며 그 중 70% 이상이 밀레니얼 세대일 정도로 젊고 수평적인 근무 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임직원들이 개방적이며 유연한 조직 문화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Challenge’, ‘Collaborate’, ‘Care’ 세 가지 핵심 가치인 ‘3C’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ASML 홈페이지(http://www.asml.com/k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