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어댑트 2021 컨퍼런스 개막과 함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자를 위한 신규 솔루션 및 기술 공개
2021년 09월 09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f0632e2f02f22682d3c78034eed899b_1631133309_8345.png


자일링스(Xilinx)는 가상 기술 컨퍼런스인 자일링스 어댑트 2021(Xilinx Adapt 2021) 1차 주 개막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는 소프트웨어 및 AI, 하드웨어 개발자 커뮤니티를 위한 강력한 새로운 솔루션과 IP를 공개했다. 이번 컨퍼런스 1차 주에는 지능형 비디오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벽한 소프트웨어 스택과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및 버설(Versal) 디바이스를 위한 확장된 비디오 및 이미징 IP 포트폴리오 등 새로운 주요 솔루션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자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한 자일링스는 핵스터(Hackster.io)와 함께 적응형 컴퓨팅 챌린지(Adaptive Computing Challenge) 디자인 콘테스트를 다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2회째를 맞이해 확장된 이 콘테스트는 핵스터의 주관 아래 15명의 우승자에게 총 상금 7만 달러와 상품으로 350개 이상의 보드가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적응형 컴퓨팅 챌린지 2021은 대학생 및 기술 분야의 여성 팀을 위한 새로운 부문의 혁신상이 추가되었다. 콘테스트 등록은 이번 주 어댑트 개막과 함께 시작된다. 

 

9월 7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어댑트 2021은 사용자가 적응형 컴퓨팅의 가치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된 100개 이상의 발표, 포럼, 제품 교육 및 랩 시리즈를 비롯해 파트너 및 고객이 참여하는 경영진의 기조연설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6일 간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1차 주 3일 동안에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자 대상 컨텐츠로 시작된다. 2차 주 마지막 3일은 항공우주 및 방위, 자동차, 데이터센터, 산업, 의료, 유선 및 무선 사업에 대한 전담 세션을 통해 자일링스의 광범위한 최종 시장 부문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자일링스 마케팅, AI 및 소프트웨어 부문 부사장인 라민 론(Ramine Roane)은 “자일링스 어댑트 1차 주는 신규 개발자는 물론, 전문 개발자들이 보다 쉽게 자일링스 플랫폼에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신 개발 환경과 리소스에 기반한 교육 과정으로 기획되었다. 자일링스는 개발자 커뮤니티가 적응형 하드웨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하고, 산업 전반을 발전시키는 것은 물론,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널리 사용되는 특정 도메인과 보다 보편적인 오픈소스 개발 프레임워크에 인터페이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모든 개발자들이 프로그램이 가능한 적응형 플랫폼에 보다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개발자 커뮤니티에 중점을 둔 어댑트 2021의 1차 주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지능형 비디오 분석 애플리케이션 

새로운 바이티스(Vitis) 비디오 분석 SDK는 비디오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로,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자일링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되는 지능형 비디오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벽한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한다. 이 종단간 비디오 분석 솔루션은 전체 애플리케이션 가속화를 위한 비디오 디코딩 및 사전 프로세싱, AI 추론, 추적 및 사후 프로세싱을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객체 감지, 분류 및 세분화를 위한 욜로(YOLO), SSD, 레스넷(ResNet), 인셉션(Inception), 리파인뎃(RefineDet), ReID, FPN 및 오픈포즈(OpenPose)와 같이 널리 사용되는 AI 모델을 지원한다.

 

바이티스 비디오 분석 SDK는 스마트 시티의 차량 및 보행자 트래픽 패턴 파악, 병원의 건강 및 안전 모니터링, 소매점의 셀프 계산대 및 분석, 제조시설의 구성요소 결함 감지 등과 같은 비디오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본 레이어를 제공한다. 

 

또한 개발자가 일반 인프라 플러그인과 소프트웨어 가속 라이브러리, 그리고 커스텀 하드웨어 가속기를 제어하는 커스텀 가속 라이브러리를 개발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자체적인 혁신을 창출할 수 있도록 완벽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바이티스 비디오 SDK는 XRT(Xilinx Run Time) 및 바이티스 AI(Vitis AI) 툴의 복잡한 인터페이스를 추상화하여 구현되었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복잡한 XRT 및 바이티스 AI 툴을 습득할 필요 없이 비디오 분석 및 트랜스코딩 파이프라인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확장된 비디오 및 이미징 IP 포트폴리오

자일링스 기술은 스마트 카메라, 차세대 산업용 비전, 자동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및 자율주행, 스마트 소매, 보안, 방송, 프로 AV(Pro AV), 그리고 TV 및 게이밍과 같은 컨수머 제품 등 다양한 형태의 수많은 비디오 및 비전 애플리케이션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의 진화하는 요구사항과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자일링스는 울트라스케일+ 및 버설 디바이스를 위한 비디오 및 이미징 IP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장했다.

 

자일링스는 고품질 8K 비디오 캡처 및 8K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도록 울트라스케일+ 및 버설 제품을 통해 업계 최초로 HDMI 2.1 및 DP(DisplayPort) 1.4를 지원한다. 고객들은 HDMI 2.1 또는 DP 1.4와 8K 스케일러 및 믹서 IP를 결합하여 완벽한 종단간 8K 비디오 파이프라인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들에게 몰입형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자일링스의 비디오 및 이미징 포트폴리오에는 울트라스케일+ 및 버설 제품군 전반에 걸쳐 사용할 수 있는 HDR(High Dynamic Range), HFR(High Frame Rate), VRR(Variable Refresh Rate) 포맷과 적응형 동기화 기능이 포함되었다. 

 

비디오 IP 포트폴리오의 다른 새로운 첨단 기능으로는 비디오 월과 고급 컨퍼런스 카메라, 프로젝터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수평 및 수직 키스톤 보정 기능을 갖춘 4k60 워프(Warf)와 렌즈 왜곡 보정, 회전 및 임의 왜곡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자일링스는 자동차 및 산업용 머신 비전과 스마트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에서 개발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포괄적인 바이티스 비전 라이브러리를 개선하고, 이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HDR 기반의 ISP(Image Signal Processing)와 OpenCV API 기반의 머신러닝 신경망을 위한 사전 및 사후 프로세싱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곧 출시될 예정인 비바도(Vivado) 2021.2 릴리스는 자일링스 징크 울트라스케일+ EV 제품군 내에서 4:4:4 YUV 색 공간을 지원한다. 이러한 4:4:4 색 공간은 자일링스의 HDMI, DP, 비디오 프로세싱 및 비디오 믹서 IP와 IP 네트워크 기반 AV 전송을 위한 표준 기반 접근방식으로 이행하고 있는 방송 및 프로 AV와 결합되어 고객들에게 스트리밍 비디오의 완벽한 충실도를 제공한다. 비바도 2021.2는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이다. 

 

적응형 컴퓨팅 챌린지 2021

핵스터(Hackster.io)는 개발자들이 자일링스 적응형 컴퓨팅 플랫폼의 강력한 성능과 바이티스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 바이티스 AI 개발환경 또는 비바도 ML 에디션을 결합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챌린지를 다시 진행한다. 2021 적응형 컴퓨팅 챌린지 참가자는 빅 데이터 및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빅 데이터 분석 개발자 보드를 먼저 사용할 수 있으며, 엣지 컴퓨팅, 데이터센터 AI 및 빅데이터 분석 등 3개 부문에서 경쟁을 펼치게 된다. 각 부문의 최고 상금은 1만 달러이다.

 

또한 자일링스 대학 프로그램(XUP: Xilinx University Program)은 각 3개 부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의 제출물에 대한 2,500달러의 추가 상금을 제공함으로써 적응형 컴퓨팅 챌린지를 후원한다. 이 콘테스트는 대학에서 적응형 컴퓨팅 가속화에 대한 혁신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마지막으로, 자일링스는 여성의 재능을 장려하고, 촉진시키는 데에도 주력하고 있다. 자일링스는 기술 분야의 다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2,500달러의 상금을 제공하는 새로운 여성 기술상(Women in Technology)을 후원한다. 50% 이상 여성으로 구성된 팀은 엣지 컴퓨팅 및 데이터센터 AI, 빅데이터 분석 부문에 대한 제출물과 함께 이 추가 수상 부문에도 프로젝트를 제출할 수 있다. 

 

적응형 컴퓨팅 챌린지 2021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참가 신청은 https://www.hackster.io/contests/xilinxadaptivecomputing2021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