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아이, 고도화된 위협 탐지∙심층 포렌식∙확장성 갖춘 XDR 플랫폼 발표
2021년 08월 19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파이어아이가 위협 탐지 강화, 신속한 대응과 조사를 간소화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 ‘파이어아이 XDR(FireEye XDR)’을 선보였다. 

 

파이어아이 XDR은 엔드포인트,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전자 메일 및 클라우드를 위한 네이티브 보안을 제공하며, 탐지부터 대응에 이르기까지 모든 침해를 제어하는 조직 기능 개선에 집중한다. 파이어아이 힐릭스(Helix)는 맨디언트(Mandiant)가 제공하는 위협 인텔리전스와 차세대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ecurity Information & Event Management; 이하 SIEM),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및 대응(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Response; 이하 SOAR)과 여러 연관 기능을 활용해 이 보안 운영 플랫폼을 통합한다. 

 

파이어아이 제품 사업부 부사장(EVP) 브라이언 팔마(Bryan Palma)는 "위협과 공격자에 대한 파이어아이의 전문성은 이미 보안 업계에서 독보적이다. 파이어아이는 위협 인텔리전스를 고도화된 위협 탐지 엔진과 연동하여 확장성이 높고 중앙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XDR 플랫폼을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한다”며, “파이어아이 XDR 플랫폼은 600개 이상의 보안 제어 툴에 대한 인사이트 정보를 확보하여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게 하며 이를 통해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고객을 빈틈없이 보호하겠다는 미션을 실현한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파이어아이 힐릭스 네이티브 클라우드는 향상된 분석 환경을 제공하도록 설계돼 보안 기술 공급업체 및 데이터 소스에 대한 의존성이 없이 이 기종의 여러 보안 툴을 통합한다. 파이어아이 XDR은 정교해진 보안 위협, 최적의 수준을 유지하지 못하는 보안 툴 관리, 인력 부족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증가하는 사이버 공격의 위험에 직면한 대기업과 중견 기업 규모의 보안 운영 팀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다. 

 

향후 몇 분기에 걸쳐 파이어아이 제품 사업부는 향상된 엔드포인트 클라우드, 파이어아이 힐릭스 대시보드 업그레이드 및 위협 데이터의 시각화, 선도적인 써드파티 보안 툴 추가 지원, 오토메이티드 디펜스(Automated Defense)를 포함한 맨디언트 어드밴티지(Mandiant Advantage) 플랫폼과의 지속적인 통합 등 새로운 기능을 파이어아이XDR에 도입할 계획이다. 

 

ESG(Enterprise Strategy Group) 수석분석가 겸 연구원 존 올트식(Jon Oltsik)은 "미래 지향적 보안 및 리스크 담당자들은 복잡성과 초기 투자를 줄이는 동시에 만연한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기업을 방어하고자 한다”며, “위협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구축된 XDR 접근 방식을 활용하면 보안 관계자는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사이버 공격으로 뉴스 헤드라인에 언급되는 일을 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파이어아이 XDR 플랫폼은 현재 이용 가능하며, 파이어아이 힐릭스와 조직 내 총 사용자 또는 데이터 사용 옵션에 따른 클라우드 이용 라이선스를 통해 제공되는 엔드포인트 시큐리티(Endpoint Security), 이메일 시큐리티(Email Security), 클라우드 시큐리티(Cloud Security), 네트워크 시큐리티(Network Security)를 포함한 기타 파이어아이 제품 및 사용자 단위 또한 데이터 사용 옵션을 모두 포함한다. 파이어아이 XDR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파이어아이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