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패스, 지멘스와 차세대 고밀도 첨단 패키지 설계 위해 협업
2021년 08월 1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첨단 백엔드 파운드리 전문 기업 네패스가 지멘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첨단 웨이퍼레벨 패키지 설계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네패스는 이번 협업으로 웨이퍼레벨 패키지 설계, 마스크 생성, 검증, 문서화 및 웨이퍼 맵 어레이 생성을 위한 설계 자동화 프로세스를 개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네패스의 ‘FOPLP (Fan-out PLP)’, ‘WLP (Wafer level package)’와 같은 첨단 패키지 기술을 더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게 된다.

 

김종헌 네패스 CTO 실장은 “네패스는 웨이퍼레벨, 팬아웃 패널레벨 패키징과 같은 첨단 패키징 분야의 리더로 지멘스와 협력해 신규 CWI (Customer Wafer Information)부터 웨이퍼 마스크 제조에 이르는 공정을 크게 단축하고,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자동화 프로세스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네패스가 도입한 지멘스의 HDAP (High Density Advanced Package, 고밀도 첨단 패키지) 툴로 우리 고객들은 가장 신뢰도 높고 간단한 방법으로 마스크 설계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EBS 사업부 수석 부사장인 AJ Incorvaia는 “업계 선도 기업인 네패스와 설계 프로세스 고도화에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확장성 높은 설계와 마스크 제조 플로를 제공해 네패스의 고객은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품을 양산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