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루민과 ST, 첨단비디오 솔루션 위해 ST의 60GHz 비접촉식 커넥티비티칩 이용 LED 디스플레이 공동 개발
2021년 08월 0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와 중국에 기반을 두고 LED 디스플레이 분야를 선도하는   유니루민(Unilumin)이 유니루민의 새로운 디스플레이 개발을 위해 협력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ST의 60GHz RF 트랜시버 ST60A2를 이용해 첨단 고속 데이터 비접촉식 전송 솔루션을 지원한다. 

 

ST60A2 비접촉식 링크를 갖춘 유니루민의 새로운 LED 디스플레이 제품군은 케이블과 커넥터를 제거해 어셈블리 및 유지보수 작업을 줄임으로써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비접촉식 접근방식을 통해 고객의 시스템 안정성을 향상시켜준다. 

 

ST60A2 60GHz RF 트랜시버는 몇 센티미터의 거리에서 최대 6.25Gbps의 P2P(Point-to-Point) 고속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 이 데이터 링크는 비디오 디스플레이 월(Video Display Wall) 및 기타 대용량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ST60A2는 -40°C ~ +105°C까지 확장된 온도범위에서 동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산업용 시장에도 적합하다. 다양한 안테나 구성과 호환되는 유연성도 제공한다. 2 x 2.2mm 풋프린트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 칩은 시장에서 가장 작은 디바이스로서 70mW의 초저전력 소비로 완벽한 비접촉식 링크를 제공한다. 

 

유니루민의 디렉터인 타오 정(Tao Zheng)은 “ST60A2 비접촉식 커넥티비티 기술은 첨단 비디오 솔루션을 지원하는 새로운 차원의 혁신 제품과 애플리케이션을 실현하게 해준다. ST와 공동 개발한 유니루민의 혁신 솔루션은 2021년동안 출시되는 새로운 LED 기반 디스플레이에 적용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ST의 RFC 아시아 마케팅 상무인 존 캐리(John Carey)는 “LED 기반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하는 유니루민이 자체 장비의 내부 비디오 링크의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ST60A2를 채택함에 따라, 초고속 데이터 링크의 가치와 비용 효율성을 함께 확인하고, 기존 솔루션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적용사례를 창출하는 새로운 비접촉식 커넥티비티 기술의 잠재력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