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벨리움, ‘오픈체인 프로젝트’ 공식 파트너 가입
2021년 08월 0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사이벨리움(Cybellum, http://www.cybellum.com)은 ‘오픈체인(OpenChain) 프로젝트’의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했다고 발표했다. 

 

사이벨리움은 오픈체인 프로젝트의 파트너로 가입하여 오픈소스 라이선스 규정 준수 및 보안과 관련된 기업의 인식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여 오픈소스 라이선스 준수를 위해 제정된 국제 표준 ISO/IEC 5230의 규정을 체계적으로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픈체인 프로젝트의 총책임자인 셰인 코글런(Shane Coughlan)은 “사이벨리움은 자동화 솔루션을 토대로 자동차, 의료기기, 산업용 IoT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제품 보안 및 국제표준 준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오픈체인 프로젝트는 사이벨리움과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공급망 보안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ISO/IEC 5230의 요구사항을 준수하도록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또한, “이와 더불어 오픈체인 프로젝트는 정기적인 전화, 메일링 리스트, 이벤트를 동해 다양한 기업이 오픈체인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사이벨리움의 CEO인 슬라바 브론프만(Slava Bronfman)은 “소프트웨어의 공급망 보안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픈체인 프로젝트는 소프트웨어 오픈소스 분야 전반에 걸친 BoM(Bill of Materials)을 확인하고 소프트웨어 공급망에 속한 기업이 적절한 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라고 말하며, “사이벨리움은 오픈체인 프로젝트의 공식 파트너로 가입하여 소프트웨어 공급망에서 널리 채택되고 있는 양질의 오픈소스와 관련된 규정 준수를 지원하여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 강화를 위한 원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