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닝, Corning Gorilla Glass복합 소재 제품의 카테고리 확대로 모바일 기기 카메라 성능 최적화
2021년 07월 2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03abbfba8778dd4770cb0d676ac88a72_1627058755_6998.jpg


코닝은 뛰어난 스크래치 저항성과 내구성을 갖춘 유리 복합 소재의 새로운 카테고리인  Gorilla Glass with DX와 Gorilla Glass with DX+를 발표했다. 코닝의 해당 기술을 모바일 기기 카메라에 적용할 경우 첨단 광학 성능, 우수한 스크래치 저항성, 내구성이라는 고유한 조합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전 세계적으로 촬영된 사진의 수는 2010년 연간 3,500억 장에서 현재 1조 4,000억 장으로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를 반영하듯, 모바일 카메라 기술은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꾸준히 꼽히고 있다. 

 

모바일 기기 카메라가 어떤 조도 환경에서도 전문가 수준의 이미지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주변광 투과를 최대화하고, 카메라 시스템 내에서 모든 반사를 최소화해야 한다. 

 

제이민 아민(Jaymin Amin) Corning Gorilla Glass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기존 카메라는 저반사(AR) 코팅을 사용해 빛 투과 능력을 개선했다. 하지만, 저반사 코팅은 스크래치에 취약하기 때문에 이미지 품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코닝의 Gorilla Glass 복합 소재는 기존 저반사 코팅 대비 강화된 스크래치 저항성과 내구성을 모바일 기기 카메라 렌즈 커버에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들 기기에서 요구되는 광학 성능도 개선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높은 품질의 사진과 동영상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기기에 망원 렌즈와 광각 렌즈 등의 첨단 기능을 채택해왔다. 이러한 최첨단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폰의 카메라 크기와 개수가 계속 늘어나는 한편, 카메라 렌즈부의 돌출이 두드러지면서 일상적인 사용으로 인한 스크래치 및 손상 가능성은 크게 높아졌다. 

 

제이민 아민 부사장은 "코닝은 카메라 렌즈 커버용으로 이상적인 솔루션을 고안했다. 코닝의 유리 복합 소재는 카메라 렌즈의 주변광을 98%까지 받아들여 카메라 디자인의 전체 기능성을 강화하고 고품질 이미지와 동영상을 지원한다. Gorilla Glass DX 제품군은 업계 최고의 광학 성능과 보호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소비자 경험을 제고한다”고 밝혔다. 

 

카메라 렌즈 커버용 Gorilla Glass DX 제품군은 삼성전자의 제품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Gorilla Glass는 전 세계 45여 개의 주요 브랜드에 채택되어 80억대 이상의 기기에 적용되었다. 코닝은 모바일 소비자 가전제품 시장 접근 플랫폼(Mobile Consumer Electronics Market-Access Platform)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커버 글라스, 반도체 제품용 유리 및 광학 제품을 선보이며 성능을 강화하고, 새로운 연결성 기능과 디자인을 구현하고, 증강 현실 및 3D 센서로 사용자의 몰입형 경험을 지원하며 혁신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Gorilla Glass DX 제품은 2016년 이래 3천만 개 이상의 웨어러블 기기에 사용되었으며 이제 모바일 카메라 렌즈 커버에도 채택되고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