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 비전 시장, 2025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6.4% 기록
2022년 02월 1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05f26c5bbcc5dff9d4df33325569712c_1644913303_3744.jpg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Frost & Sullivan)의 ‘글로벌 머신 비전 성장 기회(Global Machine Vision Growth Opportunities)’ 보고서에 따르면, 운용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산업 전반에 걸쳐 자동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글로벌 머신 비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머신 비전 시장은 2020년 102억8,000만 달러에서 2025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6.4%를 기록하며, 140억2,000만 달러의 매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코로나 영향에 따른 공급망 혼란으로 인해 2022년에 이르러 2019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보이며, 제약, 식음료 가공 및 포장, 전자, 반도체 및 자동차 등 산업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지역별로는 아태지역이 예측 기간 동안 머신 비전 시스템 분야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태지역은 자동차, 제약, 전자 및 반도체 분야의 산업화가 가속화되면서 시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유럽 및 북미 시장 또한 완만한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산업 프로그램 매니저인 수잔 새미(Sujan Sami)는 “전세계 제조산업이 H2M(Human-to-Machine) 인터페이스와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통해 완전 자율적인 인더스트리 5.0으로 전환하면서 머신 비전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이다.”며, “코로나로 인한 소비자들의 식습관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인해 식품 및 음료 제조, 가공 및 포장 회사들이 성장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식품 안전 규정이 더욱 엄격해짐에 따라 식품 가공 및 제조 산업은 품질 관리를 위해 머신 비전 시스템에 더 많이 의존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수잔 새미는 “최종 사용자들이 보다 작고, 고품질의 통합이 용이한 비전 솔루션을 요구함에 따라 시장 선도기업들은 머신 비전 분야의 비용 효율적인 비즈니스 및 서비스 모델을 제공하기 위해 자동화 및 로보틱스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전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공급업체들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머신 비전 분야에서 시장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기존 OT 및 IT에 AI 기능을 통합하여 사일로를 줄일 수 있는 자체 최적화 생산(Self-Optimizing Manufacturing)을 비롯해, 제조업체의 비용을 증가시키지 않고, 품질 및 검사 매개변수를 향상시킬 수 있는 RaaS(Robotic-as-a-Service) 솔루션과 딥러닝 및 AI 등에 주력해야 한다.

진선옥 기자 (jadejin@all4chip.com)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