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시리즈, 탁월한 반응성을 갖춘 게이밍 키보드 3세대 에이펙스 프로 출시
2024년 09월 2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d5a43d05bee2520a631d65c1201f86cd_1727291278_784.png
 

스틸시리즈(SteelSeries, CEO 에티샴 라바니)가 새로운 게이밍 키보드 ‘에이펙스 프로(Apex Pro) Gen 3’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19년 출시된 에이펙스 프로(Apex Pro)는 완전히 맞춤 설정이 가능한 작동 방식을 도입해 게임 업계에 혁신을 일으키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후 에이펙스 프로 TKL(Apex Pro TKL)이 100% 게이머가 컨트롤 가능한 환경을 구현해 전세계 게임 업계의 찬사를 받으며 프로 게이머와 게임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러한 게이밍 키보드의 전통을 이어받은 에이펙스 프로 Gen 3 시리즈는 강력한 성능은 물론, 속도와 내구성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최신 옴니포인트(OmniPoint) 3.0 기술과 업계 최초로 홀 이펙트 3세대(Hall Effect Gen 3) 센서를 탑재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의 옴니포인트 2.0 스위치는 자석과 도체가 포함된 스틸시리즈의 특허 스위치로, 키보드가 감지할 수 있는 단위(레벨)를 설정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통해 입력 지점 단계를 최소 0.2mm부터 최대 3.8mm까지 0.1mm 간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스틸시리즈는 이를 업그레이드한 옴니포인트 3.0 하이퍼 마그네틱 스위치를 이번 신제품에 도입했다. 옴니포인트 3.0은 0.54ms의 빠른 응답 속도와 함께 0.1mm부터 4.0mm까지 0.1mm 간격으로 40단계의 입력 지점을 선택할 수 있으며, 표준 기계식 스위치(6ms)보다 11배 빠른 속도를 구현해 스피드 측면에서 비교불가한 경쟁우위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업계 최초로 ‘S-Tier’ 홀 이펙트 3세대 센서를 탑재해 소음은 줄이면서 정밀도와 성능은 더욱 향상시켰다. 


또한, 에이펙스 프로 Gen 3 시리즈는 래피드 탭, 래피드 트리거, 프로텍션 모드 등 새로운 고급 GG 소프트웨어 기능으로 무장한 스틸시리즈 GG 퀵셋(GG QuickSet)을 제공하여 게이머들이 게임별 프로급 프로필에 보다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게이머들은 이제 GG 퀵셋을 통해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프로 e스포츠 선수들이 사전에 선별한 프로필 중에서 원하는 프로필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이 툴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래피드 트리거, 래피드 탭, 작동 수준, 조명 등 스틸시리즈의 필수 기능을 최적화하여 프로 선수들과 동일한 게이밍 환경을 구현해 초보 게이머들도 게임 플레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에이펙스 프로 Gen 3 시리즈는 내구성 및 하드웨어 측면에서도 크게 향상되었다. 이 제품은 개별 키를 윤활 처리하여 타이핑 흔들림을 줄여주는 프리미엄 스위치 스태빌라이저(switch stabilizer)를 비롯해 3중 흡음재 등이 적용되어 부드러운 사운드와 타건감을 제공하여 보다 일관되고 만족스러운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