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키, ‘스마트 세상에서의 AI’를 다룬 시티 디지털 시즌 4 동영상 시리즈 발표
2024년 06월 2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bcf953414b932abcbd99400642e2b606_1719514049_1414.jpg
 스마트 시티에서의 AI를 탐구한 시티 디지털(City Digital) 동영상 시리즈 시즌 4

디지키(DigiKey)가 몰렉스(Molex)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의 후원을 통해 시티 디지털(City Digital) 동영상 시리즈의 시즌 4인 '스마트 세상에서의 AI'를 공개했다. 세 편의 동영상으로 구성된 이 새로운 시즌에서는 인프라 및 운송부터 환경 모니터링 및 공공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인공 지능(AI) 통합의 다양한 측면을 살펴본다.


시즌 4는 또한 AI와, 현대 도시를 형성하는 데 있어 AI의 혁신적인 역할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오늘날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혁신은 효율성, 지속 가능성, 생활 수준 개선을 목적으로 미래의 도시 구조에 AI를 통합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디지키의 기술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인 조시 미콜리오(Josh Mickolio)는 "스마트 시티에서의 AI 활용은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이며, 더욱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하며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몰렉스 및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와 같은 제조업체와 디지키의 파트너십을 통해 엔지니어와 설계자는 미래의 스마트 시티를 추진하는 최신 기술 및 부품에 액세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몰렉스의 글로벌 유통부서의 부사장인 프레드 벨(Fred Bell)은 "이 훌륭한 동영상 시리즈에 다시 한번 참여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AI는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 첫 번째 동영상은 AI가 인프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과 함께, 몰렉스가 이 분야에서 수행하는 작업을 소개하는 이상적인 플랫폼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제품 마케팅 엔지니어인 루이스 고빈(Louis Gobin)은 "ST는 센서, 마이크로 컨트롤러, 마이크로 프로세서의 정밀도부터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툴을 통한 개발자 지원에 이르기까지 엣지의 모든 측면을 강화하는 본격적인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ST는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이며 응답성이 뛰어난 환경을 구현하여 엣지에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고 원활한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노력으로 ST는 업계 선두 주자로 자리 잡았으며 엣지 AI가 단순한 가능성이 아니라 일상적인 경험을 향상시키는 가시적 현실이 되는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시리즈에 포함된 세 편의 동영상 중 첫 번째인 '지능형 백본'에서는 도시 인프라를 현대화하는 데 있어 AI의 중요한 역할을 살펴본다. AI 기반 에너지 시스템을 갖춘 스마트 빌딩부터 지능형 교통 관제 배포, 중요 인프라 모니터링에 AI를 활용하는 방법까지, 이 편에서는 AI가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 생활의 근간이 되는 방법을 알아본다.


두 번째 동영상인 '미래 운송 전략'에서는 사람과 물품이 주변 환경 속에서 이동하는 방식에 있어 AI가 어떠한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지 살펴본다. 자율 주행 차량, 스마트 교통 관리 시스템, AI 지원 대중 교통 수단의 발전은 이러한 기술이 운송의 안전성, 속도, 환경 친화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보여준다.


세 번째이자 마지막 동영상인 '반응형 도시'에서는 공공 서비스 및 환경 모니터링 개선에 있어 AI의 역할을 탐색한다. 이 동영상에서는 폐기물 관리, 공공 시설에 대한 예측 유지보수, 환경 변화 모니터링 및 대응에 미치는 AI의 잠재적 영향을 다룬다. 또한 AI가 반응성 및 적응성이 뛰어난 도시 환경을 생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