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윈도우11 PC 위한 AI 기술 고도화
2023년 05월 2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aa734046d9933bac133d9e00d46fd1cc_1684946721_7979.jpg
 

마이크로소프트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2023’에서 인텔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텔의 차세대 PC 프로세서인 메테오 레이크(Meteor Lake)의 AI 기능을 공개했다. 양사는 PC 사용자를 위한 AI 기술 발전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메테오 레이크만의 분산형 아키텍처를 활용해 양사는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의 자동 리프레임 및 장면 편집 감지 등 새로운 멀티미디어 기능과 보다 효과적인 머신러닝 기능을 선사한다. 


PC에 전력효율성과 AI 기능 제공하는 메테오 레이크

메테오 레이크는 개인용 컴퓨팅의 발전은 물론 사람들이 기술과 교류하는 방식을 한단계 진화시킬 전망이다. 이는 인텔이 목표시장에 맞는 고도의 IP과 선도적인 프로세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칩렛 시스템 온 칩(SoC) 설계에서 비롯한다. 이를 통해 메테오 레이크는 소비 전력을 최적화하고 AI 모델을 효율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SoC에 통합한 AI 엔진인 내장형 신경망 VPU를 탑재한 인텔의 첫 번째 PC 플랫폼이 됐다. 인텔이 여러 세대의 제품에 걸쳐 지원해 온 CPU 및 GPU의 강력한 AI 가속기와 새로운 신경망 VPU가 결합된 메테오 레이크는 산업 전반의 소비자와 기업을 위한 혁신과 PC 경험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이는 시작일뿐이다. 인텔과 PC 파트너사들은 AI가 가속화하는 대규모의 다년간 지속할 변혁의 여정을 함께할 것이다. 인텔은 내년에 전용 AI 엔진이 탑재된 수백만 대의 메테오 레이크를 출하할 예정이다. 인텔이 후속 세대의 제품을 통해 규모를 더욱 확장함에 따라, 수억 명의 사람들이 AI 가속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되고, 전례 없는 변화를 주도하는 데 필요한 지능형 협업, 처리 속도 및 기능을 경험하게 될 전망이다. 


PC 파트너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인텔과 마이크로소프트

인텔과 마이크로소프트는 OEM 및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 파트너사와 협력해 메테오 레이크와 윈도우 11을 생태계 전반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개발자 커뮤니티는 핵심 역할을 할 것이다. 윈도우는 개발자들이 방대한 사용자들에게 AI 모델을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이다. 


파반 다불루리(Pavan Davuluri)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실리콘 및 시스템 통합 부문 부사장은 “메테오 레이크가 윈도우 PC 생태계에 거대한 영향을 가져올 만큼 AI 분야에서 인텔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양사는 함께 개발자가 ONNX 런타임 및 관련 도구 체인을 활용해 윈도우 플랫폼에서 AI 모델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