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기가옴 소나 보고서’에서 콜드 스토리지 리더기업 선정
2022년 11월 0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d9abb4d5c6e57c7c041016479a9f03e8_1667235935_4757.jpg
 

퀀텀코리아(www.quantum.com/kr 이강욱 지사장)는 기술 연구 및 시장 분석 기관인 기가옴이 최근 발표한 ‘기가옴 소나(GigaOm Sonar for Object Storage on Tape)’ 보고서에서 콜드 스토리지 부문 혁신 리더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가옴은 가장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대용량 콜드 데이터를 저장하고 액세스할 수 있는 솔루션 공급업체들을 면밀히 평가했으며, 퀀텀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의 다차원 이레이저 코딩(Erasure Coding), RAIL 아키텍처, 서비스형(as-a-Service) 솔루션, 액티브 및 콜드 데이터 클래스 지원 등 혁신적인 기능을 높이 평가하여 리더로 선정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의 데이터 트랜드는 사용자가 필요 시에 액세스할 수 있는 방식과 저렴한 비용으로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장기간 저장하고자 하는 이머징 마켓의 요구 사항은 점차 커지고 있으나, 이러한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온라인 스토리지나, 범용 오브젝트 스토리지에 저장하는 경우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높은 스토리지 구입 비용은 물론,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필요한 지속적인 전력량과 운영 비용이 증가하고 로컬 전력망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퀀텀은 세계 최대 하이퍼스케일러에 콜드 스토리지를 제공하고 있는 선두기업으로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왔다. 퀀텀의 액티브스케일 콜드 스토리지(Quantum ActiveScale Cold Storage)는 콜드 데이터 보관에 최적화된 안전하면서도 내구성과 경제성이 우수한 새로운 오브젝트 스토리지다. 


퀀텀의 액티브스케일 콜드 스토리지는 페타바이트(PB) 단위의 데이터를 생성하는 모든 기업들은 이 제품을 통해 자체 데이터 센터, 코로케이션 시설 또는 서비스형 IT 환경 내에 S3 글래시어 클래스(S3 Glacier Class) 스토리지를 구축할 수 있으며, 전체 시스템을 직접 구축 또는 풀 매니지드 서비스(전체 관리형 서비스) 등 원하는 대로 구축할 수 있다. 


테이프 스토리지와 연계되어 구현되는 ActiveScale 콜드 스토리지는 디스크 스토리지만으로 구현되는 범용 오브젝트 스토리지 대비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제공할 수 있어서 콜드 데이터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아키텍처로 평가되고 있다. 


퀀텀코리아 이강욱 지사장은 “기가옴 보고서에서 퀀텀이 콜드 스토리지 부분 혁신 리더 기업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라며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페타바이트(PB)에서 엑사바이트(EB)까지 계속 축적되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 보호, 추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퀀텀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도록 돕고 지속적으로 오브젝트 스토리지와 테이프 솔루션을 활용한 콜드 스토리지에 대한 새로운 혁신을 구현하여 기업들이 안전한 데이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