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새로운 브러시리스 DC 모터 컨트롤러인 에코스핀 제품군 출시
2022년 10월 29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05e97e1ba9cbbb17d990e078ca361a69_1666974711_9123.jpg
 

온세미가 새로운 브러시리스 DC(BLDC) 모터 컨트롤러인 에코스핀(ecoSpin) 제품군을 출시했다. 완전한 시스템 인 패키지(SiP) 솔루션에서 제어 및 드라이버 기능을 결합하여 HVAC, 냉동 및 로보틱스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전압 모터 제어 시스템의 개발을 단순화한다.


에코스핀 제품군에서 첫 번째로 출시되는 제품은 최대 600V의 안정적인 고전압 동작을 위해 설계된 3상 브러시리스 DC(BLDC) 모터 컨트롤러인 ECS640A다. 작은 크기의 ECS640A는 내장된 신뢰할 수 있는 게이트 드라이버, Arm Cortex-M0+ 마이크로컨트롤러, 3개의 감지 증폭기, 3개의 부트스트랩 다이오드가 특징이며 는 센서 또는 센서리스 모터 제어 아키텍처를 지원할 수 있다. 


온세미 산업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인 미셸 드 메이(Michel De Mey)는 “고도로 집적된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별 별도의 설계가 필요 없고 BLDC 모터 전력 레벨 요구 사항 변경 시 솔루션의 재사용을 단순화함으로써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한다”며, “보다 크고 복잡한 많은 디바이스들을 대체함과 동시에 개별 제품들로 구현하는 것에 비해 PCB 라우팅 영역을 약 20% 정도 줄임으로서 향상된 신뢰성으로 전체적으로 콤팩트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단일 IC 패키지(10 x 13mm)의 집적은 전력 스테이지 배치를 최적화하고 노이즈를 줄임으로써 BLDC 모터 제어 성능을 재정의한다. 이를 통해 단순히 개별 전원 소자를 변경하고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여 대체 플랫폼에서 신속하게 재사용할 수 있다. BOM의 감소는 많은 여러 종류의 개별 디바이스로 인해 야기되는 소싱 문제를 단순화한다. 


성능 최적화를 위해 ECS640A는 사다리꼴 및 벡터 제어를 포함한 기존의 모터 제어 기술을 지원한다. 고급 정류 알고리즘은 코텍스 M0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광범위한 속도 범위에서 향상된 모터의 플럭스와 토크 제어가 가능하며 전력 효율도 3~5% 향상된다. 빠른 설계 진행이 가능한 콤팩트한 시스템 설계와 사용자 친화적인 툴을 갖춘 ECS640A는 BLDC 모터 제어에 새로운 차원의 사용 편리성을 제공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