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핀테크에 특화된 새로운 알베오 X3 시리즈 공개
2022년 10월 2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최근 주요 증권사, 시장조성자, 헤지펀드 및 거래소는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지연 없는 신속한 거래, 위험 관리 등의 요소를 필요로 한다. 현재 양산 및 출하 단계에 있는 알베오(Alveo) X3 시리즈는 선별된 FPGA로 설계된 AMD의 첫 네트워크 카드로 저지연 전자 거래에 초점을 맞춘 핀테크 특화 제품이다. 


6a830fda6b9881986fd52e8fea61197f_1666370874_3598.jpg

저지연 네트워크 어댑터 및 가속기 카드, 알베오 X3 시리즈 


알베오 X3 시리즈는 다양한 저지연 거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턴키 배포를 지원하며, 고객에 따른 맞춤형 구축 경로도 제공한다. 제품 포트폴리오는 두 가지 형태의 하드웨어로 구성되며, 그 중 한 가지 제품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옵션도 제공한다.


알베오 X3522 저지연 네트워크 어댑터는 유비쿼터스 X2 시리즈 NIC의 업그레이드형 제품으로, 플러그 앤 플레이 NIC로 작동해 안정적인 거래를 위한 일관성 있는 응답시간을 제공한다. 본 플랫폼은 Onload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지원을 통해 표준 리눅스 네트워킹 스택이 가지고 있는 지연 문제를 해소하고 TCPDirect와 같은 타 호스트 기반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또한 알베오 X3522 카드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FPGA 프로그래머블 로직에 접근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모드를 지원한다. 이는 연산 부하를 분산함으로써 다양한 거래 전략을 가속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고리즘 개발자는 바이티스(Vitis)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해 수백 개의 바이티스 라이브러리 기능 및 빌딩 블록을 사용하는 C/C++ 기반 플러그인을 설계할 수 있다. 또한 Vitis HLS를 활용한 기초 단계부터의 설계 생성도 가능한다.


한편 알베오 X3522PV 적응형 가속기 카드는 비바도(Vivado) 디자인 수트를 통해 솔루션 공급업체가 고도의 맞춤형 핀테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완전한 하드웨어 프로그래밍 옵션을 지원한다.


알베오 X3 시리즈는 턴키 네트워킹 IP, 최첨단 커넥티비티, 급변하는 현재 및 미래의 요구 사항에 대응 가능한 탁월한 하드웨어 적응성 등을 바탕으로 즉각적인 저지연 이점을 제공한다. 16nm 버텍스(Virtex)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FPGA 기반의 알베오 X3 시리즈는 턴키 및 맞춤형 데이터 경로 모두에 대해 -3 등급의 속도를 제공하는 유일한 FPGA 기반 핀테크 카드이다. 아울러, 본 제품은 기존 X2 시리즈 제품에서 두 배 증가한 4개의 10/25G 포트도 탑재하고 있다.


AMD의 핀테크 및 블록체인 기술 제품 마케팅 이사인 하미드 레자 살레히(Hamid Reza Salehi)는 “전자거래는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으며, 특히 거래 실행 단계에서의 지연을 최소화하기 위한 경쟁이 금융사의 운영에 있어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알베오 X3 시리즈는 짧은 대기 시간 및 적응형 컴퓨팅의 장점을 단일 플랫폼으로 제공하여 우리 고객이 현재 시장, 그리고 미래 요구 사항에 대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