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 업계 최초 데이터센터용 176-레이어 NAND SATA SSD 출시
2022년 08월 09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834329cdb87b1b0199e5b0a23fa00543_1659984516_6352.png

데이터센터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된 세계 최초 176-레이어 NAND SATA SSD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는 데이터센터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된 세계 최초의 176-레이어 낸드(NAND) SATA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론 5400 SATA SSD는 현존하는 가장 최첨단의 데이터센터용 SATA SSD이다. 입증된 11세대 SAT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마이크론 5400 SSD는 광범위한 적용분야를 지원하고, 전통적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보다 대폭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SATA 플랫폼의 수명을 연장시킨다. 


알바로 톨레도(Alvaro Toledo) 마이크론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부문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마이크론은 176-레이어 NAND로 SATA 시장을 리드할 독특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며, “이 최첨단 NAND 제품은 SATA SSD를 장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한편, 아키텍처를 확장해서 고객 검증 절차를 단축하고, 간소화한다.”고 말했다. 


최첨단 SATA SSD

마이크론 5400은 현재 시장에서 출시된 제품 가운데 가장 최첨단의 데이터센터 SATA SSD로, 마이크론의 혁신적인 176-레이어 NAND를 기반으로 입증된 성능과 함께 수년간의 제품 가용성을 지원한다.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구축 옵션 포트폴리오를 선보이는 마이크론 5400을 통해 데이터센터 운영자는 새로운 서버를 설치하거나 기존 서버를 업그레이드하면서 계속 SATA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은 계속해서 SATA 서버에서 더 많은 가치를 얻음과 동시에 일반적인 네트워크 대역폭을 모두 사용할 만큼의 충분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입증된 아키텍처

마이크론 5400 SSD는 주요 서버 OEM 모두가 신뢰하는 확고하고 안정적인 SAT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마이크론은 SAT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약 2천만 개 유닛을 출하했으며 이 제품들은 데이터센터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5400 SSD는 보다 용량이 적은 10K 및 7.2K SATA HDD의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고객은 SATA SSD 선도업체가 자사의 중요한 IT인프라를 지원한다는 확신을 갖고 편안하게 드라이브를 검증할 수 있다. 


포워드 인사이트(Forward Insights)의 그렉 웡(Greg Wong) 수석 애널리스트는 “SATA 기업 고객의 SSD 수요는 적어도 2026년까지는 강력하게 유지될 것이며 볼륨은 26EB(엑사바이트) 정도로 예측한다."며 "이번 발표는 마이크론과 OEM 파트너들이 이 중요한 세그먼트를 앞으로 수년간 지원하겠다는 약속”이라고 분석했다. 


업계를 선도하는 안정성 및 내구성

마이크론 5400 SSD 사용자는 성능과 안정성, 내구성의 강점을 기반으로 다운타임이 단축되고 드라이브당 사용 연한이 길어지며 다른 주요 SATA SSD에 비해 고장이 적다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경쟁 SSD 제품에 비해 안정성이 50%가량 높고, 시장의 다른 주요 SATA SSD에 비해 약 50% 더 높은 데이터 시트 내구성을 자랑한다. 이런 추가적인 내구성을 활용해서 고객은 서버의 수명을 늘리고 ROI를 개선하며 SATA SSD 기반 플랫폼의 TCO를 낮출 수 있다. 5400 SSD는 동급 최강의 멀티 유즈 쓰기 성능을 제공하므로 고객이 추가적 내구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센틸 레디(Senthil Reddy)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그룹 서버부문 수석 이사 겸 제너럴 매니저는 “안정적인 IT 솔루션은 모든 비즈니스에 필수적”이라며 “레노버의 최적화된 서버는 마이크론의 고급 SATA SSD의 입증된 아키텍처를 활용해 기업이 광범위하게 구축된 인프라에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