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고품질 RF 및 전원 성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블루투스 LE 무선 MCU 제품군 출시
2022년 06월 2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2f4dca4f4a173c0a22f5a96845132963_1655921105_1933.jpg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SimpleLink 블루투스 LE CC2340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출시해 자사의 커넥티비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TI가 수십 년에 걸쳐 쌓아온 무선 커넥티비티 분야에서의 전문성에 기반해 새로 출시한 무선 MCU 제품군은 경쟁 디바이스 대비 절반의 가격으로 고품질의 블루투스 저에너지(LE) 달성이 가능하며, 동급 최상의 대기 전류와 RF 성능을 제공한다. CC2340 제품군의 가격은 0.79달러부터 시작하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엔지니어들이 더 많은 제품에 블루투스 LE 커넥티비티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루투스 기술 표준을 관리 및 감독하는 비영리 조직인 블루투스 SIG (Special Interest Group)의 마크 파월 (Mark Powell) CEO는 “2022년경에는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약 50억 대의 디바이스가 출하될 것으로 전망된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와 같은 블루투스 SIG 회원사의 참여와 지원에 힘입어, 블루투스 기술은 더 다양한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갈수록 높아지는 무선 커넥티비티의 성능 향상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되었다”며, “블루투스 생태계를 확장하고 블루투스 기술 도입을 가속화하여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회원사들의 기여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마리안 코스트(Marian Kost)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부사장 겸 커넥티비티 총괄 책임자는 “블루투스 LE 기술 도입이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이다. 임베디드 월드 전시회에서 시연하는 CC2340 제품군은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LE 기술을 얼마나 쉽고 빠르게 추가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며, “새로운 MCU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RF 및 전원 성능을 제공하며, 독보적인 기술 지원과 자체 제조 역량에 대한 투자로 향후 고객의 수요를 원활하게 충족할 것”이라고 전했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고품질의 RF 및 전력 성능 제공

CC2340R2와 CC2340R5 무선 MCU는 각각 256KB와 512KB 플래시 메모리를 제공하며, 엔지니어들을 위해 유연성이 뛰어나고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저장하기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LE 애플리케이션이 증가함에 따라, 디자이너들이 소프트웨어를 원격으로 손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는 메모리 용량이 추가로 요구된다. 새로운 무선 MCU 제품군은 36KB RAM으로 OTA(over-the-air)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있다. 


새로운 MCU는 경쟁 디바이스 대비 40퍼센트 낮은 830nA 미만의 낮은 대기전류를 특징으로 하며 이는 업계에서 가장 앞선 수준이다. 이와 같이, 대기 전류를 낮춤으로써 전자 가격 표시기나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같은 무선 애플리케이션에서 코인 셀 배터리의 수명을 최대 10년까지 연장한다. 또한, CC2340 제품군은 -40°C에서 125°C까지 작동하는 온도의 범위가 넓어서, 산업용 센서와 의료 실험실에서부터 전기차 충전기나 스마트 계량기와 같은 실외 환경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8dBm의 출력 전력으로 엔지니어들이 RF 성능과 연결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이는 블루투스 LE 무선 MCU 경쟁 제품 중에서 업계 최고 수준이다. 뿐만 아니라, CC2340 제품군은 RF 발룬(balun, balanced-to-unbalanced transformer)을 통합함으로써 설계를 간소화하고 외부 부품 수를 줄여 비용을 낮출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