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SIG,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 발표
2022년 06월 1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402b8dec733b345a83796fcd80c48b68_1654807007_207.jpg
 

블루투스 기술 표준을 관리 및 감독하는 비영리 조직인 블루투스 SIG(Special Interest Group)가 블루투스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오디오 브로드캐스트 기능을 갖춘 새로운 브랜드를 발표했다. 기존에 ‘오디오 공유’라고 알려졌던 이 새로운 기능은 이제 ‘오라캐스트(Auracast)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로 불리게 된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노트북, TV 또는 공용 방송 설비와 같은 오디오 디바이스에서 스피커, 이어폰 또는 음향 수신 디바이스를 포함한 주변의 블루투스 디바이스에서 수신기의 수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오디오를 송출할 수 있다. 


마크 파월(Mark Powell) 블루투스 SIG CEO는 “블루투스 오디오의 영향은 막대하다. 두 대의 블루투스 디바이스 사이의 간단한 무선 오디오 연결을 통해, 우리의 도로를 더 안전하게 하고, 우리의 삶을 더 생산적으로 만들고, 음악, 팟캐스트, 비디오 스트리밍 및 모든 유형의 개인 오디오 경험을 더 편리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출시는 무선 오디오 시장의 또 다른 거대한 변화를 이끌 것이다. 블루투스 기술을 사용해서 오디오를 방송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됨으로써 개인 오디오의 형태가 바뀌게 될 것이다. 공공장소 등의 공간에서도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접근성이 좋아져서 더욱 향상된 오디오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피터 리우(Peter Liu) 구글 픽셀 에코시스템 제품 부문 시스템 설계자는 “블루투스 기술은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출시와 함께 기록적인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라며 “우리는 블루투스 SIG와 함께 협력하는 것이 자랑스럽고 이 기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서로 연결된 세상에서 소통할 수 있는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을 제안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앤드류 지그나니(Andrew Zignani) ABI 리서치의 리서치 부문 이사는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무선 오디오에 대한 세상의 방식을 변화시켜 혁신적이고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가능하게 하며, 다양한 공공장소에서 차세대 보조 청취 기술을 제공할 것이다.”며, “ABI 리서치는 무선 및 보조 청취 산업 업계에서 LE 오디오 및 오라캐스트 기술을 빠르게 수용하여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개인의 오디오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공영 방송을 청취하며, 청력 손실을 겪는 사람들도 사용하기 쉽고 표준화되고 상호 운용성이 높으며 일관성 있는 보조 청취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