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UWB 등 스마트폰과 차량 간 통신 기술 개발의 지원을 위해 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 컨소시엄에 합류
2021년 11월 1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차량과 스마트폰 간의 통신을 위해 산업 전반의 표준을 육성하고 있는 자동차 커넥티비티 컨소시엄, 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는 이동통신 단말과 자동차 기술 테스트 분야의 광범위한 전문지식을 통해 컨소시엄 활동에 기여할 방침이다. 특히 로데슈바르즈는 키리스 차량 액세스(Keyless Vehicle Access) 시스템 등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UWB 디바이스 및 모듈의 개발과 생산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8df2b500545fc7e12edc02fc067b607b_1636483709_9506.jpg

R&S CMP200 Radio Communication Tester는 양산 및 R&D의 UWB 테스트 과제를 해결하는 이상적인 측정 장비이다.

 

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는 스마트폰과 차량간 연결 솔루션을 위한 기술 발전에 주력하고 있는 산업 기관이다. 최근 출시된 CCC 디지털 키 릴리스 3.0(Digital Key Release 3.0) 사양은 호환되는 이동통신 단말에서 수동 키리스 액세스를 수행하고, UWB와 BLE(Bluetooth® Low Energy) 조합으로 엔진의 시동을 걸 수 있도록 해준다.

 

UWB는 단거리 구간에서 고속의 공간 및 지향성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무선 기반 통신 기술이다. 이 기술은 향후 다양한 컴퓨터 장치와 IoT 주변장치에 탑재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UWB 기기의 성능 테스트는 호환성과 올바른 동작을 보장하기 위해 연구실과 생산라인에서 모두 중요하다. 무선기기 테스트 분야를 선도하는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R&D 및 인증, 생산의 지원을 위해 ToF(Time of Flight) 및 AoA(Angle of Arrival)와 같은 주요 파라미터들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완벽한 UWB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로데슈바르즈의 Automotive Market Segment 사업부 부사장인 Jürgen Meyer는 "CCC의 회원사로 합류함으로써 커넥티드 카 실현을 가속화하는 테스트 솔루션을 자동차 업계에 제공하기 위한 로데슈바르즈의 노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CCC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입니다."고 밝혔다.

 

UWB의 정확한 거리측정 기능과 저전력 특성, 그리고 뛰어난 보안 및 신뢰성은 원격 액세스 및 제스처 인식 등을 이용하는 많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대표적으로 자동으로 차량을 주차하거나 트렁크를 여는 등의 예를 들 수 있다. 또한 CCC에 의해 표준화된 UWB 지원 디지털 키(Digital Key) 연결 기능을 통해 렌터카에 대한 액세스 자격증명을 공유하거나 차량 내 택배 서비스를 위해 스마트 폰으로 임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 수도 있다.

 

R&S CMP200 Radio Communication Tester는 양산 및 R&D의 UWB 테스트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이상적인 측정 솔루션이다. R&S CMP200은 신호 분석기와 신호 발생기 기능을 하나의 계측기에 통합했다. 특히 R&S CMP200과 로데슈바르즈의 차폐 챔버 및 WMT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결합할 경우, Conducted/Radiated 모드에서 IEEE 802.15.4a/z 사양을 만족하는 송신, 수신 시험과 ToF, AoA를 지원할 수 있는 완벽한 양산 자동화 솔루션으로 제공 가능하다.

 

UWB 기술 및 로데슈바르즈의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rohde-schwarz.com/uwb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