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영상감시카메라 및 엔코더용 SoC칩 ‘아트펙-8(ARTPEC-8)’ 출시 - 에지에서 딥러닝 기반 영상 분석
2021년 10월 19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23489229f2068643a910abc6a54188ed_1634586307_8476.jpg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www.axis.com, 대표 레이 모릿슨)는 네트워크 비디오 카메라 및 엔코더용 시스템온칩의 8세대로서, 에지에서 딥 러닝 분석과 강력한 보안 기능을 지원하는 ‘아트펙-8(ARTPEC-8)’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엑시스코리아 김상준 지사장은 “엑시스의 영상 처리 칩인 아트펙(ARTPEC)은 네트워크 카메라와 비디오 엔코더용 시스템온칩(SoC)으로 구현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ARTPEC은 지난 1999년에 최초로 설계되었으며 현재 8세대까지 진화했다. 최신 ARTPEC-8은 초기 ARTPEC 보다 100배 이상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라고 말하며, “엑시스는 지능형 보안 솔루션 분야 대표 기업으로서 자체 SoC를 설계하고 제조하여, 사이버 보안 위협과 같은 외적 요소의 진화에 대응하면서 고객의 최신 요구사항에 맞춘 최적화된 제품을 생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엑시스의 자체 설계 칩인 ARTPEC-8은 에지에서 딥 러닝을 활용한 강력한 영상 분석을 지원하며, 더욱 향상된 이미징, 사이버 보안을 위한 강력한 제어 및 압축 기능을 제공한다. ARTPEC-8은 향후 대부분의 Axis 네트워크 비디오 제품에 사용될 예정이며, 가장 먼저 ARTPEC-8이 탑재되어 출시되는 카메라는 AXIS Q3536-LVE/38-LVE Dome Camera와 AXIS Q1656-LE Box Camera다. 

 

엑시스 요한 파울슨(Johan Paulsson) CTO는 “엑시스는 ARTPEC-8을 통해 에지, 즉 카메라 자체 내에서 딥 러닝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여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ARTPEC-8은 고품질 네트워크 비디오 솔루션에 100% 최적화되어 있으며, 모든 단일 트랜지스터를 완벽하게 제어한다”라고 말하며, “엑시스는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분석 기능을 지원하여 실행 가능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한다. 엑시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더 많은 중요한 사용 사례들을 만들어, 더 스마트하고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에지에서 딥 러닝 기반 강력한 분석

ARTPEC-8은 카메라 자체 내에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에지에서의 딥 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강력한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딥 러닝 기반 분석의 예로는 차량 유형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객체를 구별하여 분석할 수 있도록 매우 세분화된 실시간 객체 감지 및 분류를 지원하는 ‘엑시스 오브젝트 애널리틱스(AXIS Object Analytics)’가 있다. 또한 Axis의 개방형 플랫폼 덕분에, 파트너사는 이를 활용해 보안과 안전 및 관리를 목적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딥 러닝 기반 맞춤형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에지에서 영상 데이터를 분석하여, 빠른 경고 및 신속한 대응 가능해져

ARTPEC-8로 구동되는 분석 앱은 에지에 위치한 카메라에서 데이터를 바로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데이터 분석을 위해 중앙 서버로 전송하는 경우에 발생했던 영상 압축 또는 정보 소실 등의 문제가 없어져 영상 데이터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보다 빠른 경고가 가능해져 즉시 대응하여 사람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운영에 대한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데이터를 중앙 서버로 보낼 필요가 없기 때문에, 대역폭과 스토리지, 서버가 더 적게 사용되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향상된 영상 분석 성능 및 최고의 이미지 처리 기능 제공

ARTPEC-8은 야간이나 어두운 실내에서도 선명한 영상 감시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엑시스 라이트파인더(Axis Lightfinder) 2.0’ 및 광역 역광 보정 기술인 ‘엑시스 포렌식(Axis Forensic) WDR’의 기반을 제공하여, 저조도 환경에서도 최상의 이미지 처리가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과 수십년 간의 이미지 처리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 지식이 접목된 ‘엑시스 신 인텔리전스(Axis Scene Intelligence)’ 기술은 분석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그 결과 까다로운 감시 조건에서도 허위 경보를 최소화하여 일관된 분석 결과와 빠르고 정확한 포렌식 검색을 지원한다. 

 

강력한 사이버 보안 기능으로 잠재적 보안 위협 식별

ARTPEC-8은 안전하고 인증된 펌웨어만 설치되도록 보장하는 ‘Signed firmware(서명된 펌웨어)’ 및 인증되지 않은 펌웨어의 부팅을 방지하는 ‘Secure boot(보안 부팅)’를 포함하여 ARTPEC-7에 도입된 사이버 보안 기능을 그대로 제공한다. ARTPEC-8이 지원하는 추가 사이버 보안 기능에는 암호화 키 및 인증서의 안전한 저장을 위해 ‘에지 볼트(Edge Vault)’가 포함되며, FIPS 호환 보안 스토리지를 위한 TPM(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 암호키 보관 모듈)은 특정 카메라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