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보톤, AWS Partner Network(APN) 기술 협력 파트너로 선정
2020년 02월 0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f27f3b268e18fd2d0fa0299b7d8e65d5_1581096358_7823.png


누보톤이 AWS Partner Network(APN)의 기술 협력 파트너로 공식 선정되었다. 이로써 누보톤은 IoT 기술에 대한 집중 투자를 기반으로 IoT 디바이스에 필요한 여러 사항을 충족하는 IoT 노드 디바이스 및 게이트웨이를 위한 IoT 플랫폼 레퍼런스 설계를 제공하게 된다. 이는 마이크로컨트롤러, 마이크로프로세서, AmazonFreeRTOS를 보안이 강화된 전 기능 프로토콜 스택, 통신, 센서 기능, 샘플 코드와 결합하여 클라우드 서비스에 쉽게 연결하게 한다. 누보톤은 APN 기술 협력 파트너의 일원으로 AWS 클라우드에서 호스팅 되거나 AWS 클라우드와 통합된 하드웨어, 연결 서비스 또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누보톤은 다음과 같은 IoT 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

 

●  IoT 노드 장치 : 누보톤은 IoT 제품 개발에 적합한NuMaker-IoT-M263A 및 IoT 보안 장치 구축에 적합한 NuMaker-PFM-M2351을 출시했다. NuMaker-IoT-M263A는 Wi-Fi, 블루투스 및 LoRa 통신 모듈의 일반적인 무선 통신 모듈과 감지 기능을 통합하고, 3G/4G/NB-IoT 네트워킹을 위한 외장 QUECTELEC21/BG96 모듈을 지원한다. 내장된 환경 센서 및 9축 센서는 기압, 온도, 습도, 가속도, 각속도(자이로스코프) 및 자기력을 감지하는 데 사용될 수 있어, 특히 IoT 관련 제품 개발에 꼭 필요하다. NuMicro® M2351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코어로 사용하며 Armv8-M 아키텍처 및 TrustZone® 기술이 탑재된NuMaker-PFM-M2351은 기존의 펌웨어 보안을 보다 안전한 하드웨어 보안 방식으로 바꾸어 준다. 동작 주파수는 최대 64MHz이며, 512KB의 듀얼 뱅크 (Dual Bank) 플래시 메모리 (Flash)가 내장되어 있어Over-The-Air(OTA)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96KB SRAM이 내장되어 있어 보다 안전한 IoT 장치를 개발할 수 있게 한다.

 

●   IoT 게이트웨이 : 누보톤은 산업용 IoT 게이트웨이에 적합한NuMaker-NUC980-IIoT와 경량 IoT 게이트웨이에 적합한NuMaker-IoT-M487을 출시했다.NuMaker-NUC980-IIoT의 메인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처리 속도는 300MHz이며 최대 128MB DDR 램 및 이더넷 포트를 지원한다. 임베디드 Linux OS를 제공하여 관련 IoT 프로토콜을 지원할 수 있으며, 특히 산업 자동화 제어 및 전력 미터 집중기에 응용할 수 있다. 이더넷 포트 및 Wi-Fi 모듈을 탑재한NuMaker-IoT-M487은 NuMicro® M487 시리즈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내장된 암호화 /복호화 가속기와 함께 암호화 네트워크 연결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경량 IoT 게이트웨이 외에도 스마트 홈 제품 및 직렬-이더넷 변환기 등과 같은 제품의 개발 및 사용에 적합하다. Amazon FreeRTOS 인증을 받은 NuMaker-IoT-M487 개발 플랫폼은 고객이 AWS IoT Core 등의 AWS 클라우드 서비스 또는 AWS IoTGreengrass에 연결된 엣지 디바이스에 빠르고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