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의 웹 기반 시각화 시스템 - 제어 및 모니터링의 새로운 표준 제시
2020년 01월 2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79baafb2390a150d5e9da3c9bfeb511e_1579666351_0683.jpg


지멘스(Siemens)는 산업 현장의 제어 및 모니터링을 위한 새로운 시각화 시스템 ‘Simatic WinCC Unified’를 출시했다. 네이티브 웹 기반 시각화 시스템인 Simatic WinCC Unified는 시각화 소프트웨어와 차세대 HMI 패널인 Simatic HMI Unified Comfort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HMI 및 SCADA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전통적인 시각화 애플리케이션 이외에도 미래의 자동화 환경을 위한 산업용 엣지, 클라우드 및 증강현실 솔루션 연동 시나리오도 준비 중에 있다.


새로 개발된 시각화 소프트웨어 Simatic WinCC Unified의 런타임은 네이티브 웹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HTML5, SVG 및 JavaScript와 같은 새로 플랫폼의 높은 확장성을 통해 머신 레벨의 애플리케이션에서 SCADA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지원한다.


지멘스는 전반적인 개방성에 중점을 두고 자동화된 엔지니어링 작업 및 운영 중에 데이터 교환을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는TIA Portal Openness와 같은 개방형 API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또한 ODK(Open Development Kit) 및 OpenPipe 인터페이스를 통해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WinCC Unified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통합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한다.


최신 프로그래밍 언어와 원활한 데이터 흐름을 지원하는 최신 엔지니어링 프레임 워크인 TIA Portal에 모든 엔지니어링 작업이 일관되게 통합되었다. 한번 생성된 컴포넌트는 운영자 패널, PC 또는 클라우드 및 엣지 환경의 앱 등 모든 플랫폼에서 재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WinCC Unified 런타임은 별도의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고도 모든 최신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액세스 할 수 있다.


현재 출시된 첫 번째 버전 WinCC Unified는 패널 및 PC 기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엣지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WinCC Unified를 사용하는 것은 이후 버전에서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지멘스는 Simatic WinCC Unified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세대의 첨단 HMI 장치를 제공한다. Simatic HMI Unified Comfort Panels은 7에서 22 인치의 디스플레이 크기로 제공되며, 전면이 용량성 유리로 이루어져 있다. 멀티 터치 기술로 산업 환경의 사용자들이 높은 수준의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동작과 유사한 사용편의성을 제공하며, 선명한 컬러로 가독성과 조작성을 향상시킨다.


Simatic WinCC Unified를 기반으로 구현된 장치 시각화는 장치에 많은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한다. 다이내믹 SVG(Scalable Vector Graphics), 광범위한 UI 컨트롤, 협업(WinCC Unified 스테이션 간 데이터 교환을 위한 편리한 메커니즘)이 대표적인 기능이다. 앱을 통한 기능 확장 가능성은 SIMATIC HMI 제품 포트폴리오의 패러다임 전환을 의미한다.


과거의 지멘스 HMI 는 지멘스에서 제공하는 시각화 소프트웨어만으로 시각화를 구성해야 했지만, 이제는 통합된 엣지 기능을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시각화와 앳지 앱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