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 글로벌, 디지털 및 물리적 워크스페이스의 모바일 액세스 도입 증대 위한 협력 발표
2019년 12월 1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HID 글로벌(HID Global)은 디지털 및 물리적 업무 환경의 모바일 액세스 도입을 증대 시키고자 VM웨어(VMware)와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기기에 관계 없이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인텔리전스 기반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플랫폼 ‘VM웨어 워크스페이스 원(Workspace ONE)’에 건물 및 도어 액세스 권한 획득을 위한 ‘HID 모바일 액세스(HID Mobile Access)’를 추가 탑재한다. HID 모바일 액세스 솔루션을 탑재한 워크스페이스 원의 사용자들은 통합 모바일 경험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PC, 네트워크, 데이터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만으로도 도어 개폐를 보다 안전하고 쉽게 할 수 있게 됐다.

 

워크스페이스 원은 업계 선도적인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Unified Endpoint Management, UEM) 솔루션이다. 이번 VM웨어와 HID 글로벌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및 물리적 환경의 직원 경험을 통합하고자 하는 다양한 산업 분야 엔터프라이즈 조직들이 워크스페이스 원의 도입을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VM웨어의 엔드 유저 컴퓨팅(End User Computing) 부문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인 토니 쿠에(Tony Kueh)는 “우리는 모든 기기에서 전체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향상된 디지털 직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재정의하고 있다. 이번 HID 글로벌과의 협력을 통해 워크스페이스 원에 물리적 액세스 제어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고객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을 더욱 향상시킬 것이다.”라고 전했다.

 

워크스페이스 원은 클라우드 기반 액세스 제어 플랫폼 HID 오리고(HID Origo)를 통해 HID의 모바일 크레덴셜을 전달한다. HID 오리고 플랫폼은 HID의 파트너사와 커뮤니티의 새로운 개발자 및 리셀러들이 모바일 액세스 제어 솔루션 출시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 통합 기능, 지원 및 개발자 툴, 그리고 서비스 스위트를 제공한다. 또한, 직원들의 스마트폰 및 기타 모바일 디바이스의 분실 또는 교체 시 무선으로 모바일 ID 재발급(Replenishment)을 간소화한다.

 

HID 글로벌의 물리적 액세스 제어 부문 클라우드 서비스 담당 부사장인 힐딩 얼헤이드(Hilding Arrehed)는 “사이버 보안 및 물리적 보안 분야의 선도 기업인 HID 글로벌과 VM웨어의 이번 협업은 기업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통합 물리적 및 논리적 액세스 제어 활용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에 기반한 솔루션은 업계 최초로 통합 액세스 제어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려는 양사의 노력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최근 VM웨어는 자사의 시설에서 블루투스 지원 HID iCLASS SE® 리더기 및 모바일 ID를 활용해 플랫폼 통합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본 파일럿 테스트에서 HID 모바일 액세스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s, APIs) 및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oftware developer kits, SDKs)는 HID 액세스 제어 하드웨어에 대한 직접적인 액세스를 제공했으며, 통합을 가속화했다.

 

이러한 기술 협업 과정에서 양사는 보다 원활하고, 편리하며,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 및 향상된 보안 및 관리 효율성 등 모바일 디바이스에서의 통합 물리적 및 논리적 액세스 제어를 통한 혜택들을 입증했다. 사용자들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도어에 달린 리더기에 태핑하여 건물, 방 및 기타 공간에 들어갈 수 있으며, ‘트위스트 앤 고(Twist and Go)’ 모바일 제스처 기술을 활용해 원거리에서도 도어 개폐가 가능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