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폰 산업 안전 사업부, ‘노멕스 (Nomex) 글로벌 포트폴리오’ 공개
2019년 12월 1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듀폰의 산업 안전 사업부(Dupont Personal Protection)는 자사 최첨단 원단 솔루션인 ‘노멕스 (Nomex) 글로벌 ’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노멕스 글로벌 포트폴리오는 난연성(flame-resistant: FR) 기능 및 아크 플래시-차단 (arc-rated: AR) 보호 성능과 더불어 편안한 착용감과 내구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아시아 태평양 시장의 오일/가스 산업, 공공설비 산업, 제조업 분야의 노동자들에게 필수적인 보호력을 제공한다. 노멕스 글로벌 포트폴리오는 국제표준의 인증을 받은 최첨단 원단을 제공하고 산업용 개인보호구(PPE)의 규격화와 관련 구매 과정을 단순화함으로써, 더욱 더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듀폰 산업 안전 사업부는 전 세계 오일 및 가스, 공공설비 산업, 제조업 등 수많은 기업의 작업자들을 위해 설계된 믿을 수 있는 보호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새로이 개편된 ‘듀폰 산업 안전 사업부’는 여러 기업의 안전 관리자들이 더욱 더 편리하게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듀폰 산업 안전 사업부를 통해 기업이 활동하는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공인된 작업복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노멕스 글로벌 포트폴리오는 이러한 방침의 일환이다.

 

듀폰 산업 안전사업부 글로벌 사업부 리더인 데이비드 도미니쉬(David Domnisch)는 “매년 전 세계의 산업 종사자들은 열, 화염, 전기 아크 플래시 사고로 인한 심각한 부상에 시달리고 있다”며, “듀폰의 새로운 비즈니스 방향과 전 세계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제공 능력을 바탕으로, 우리는 특정 산업 분야의 고객들이 직면한 근본적인 위험 요소들을 고려하여 최첨단 안전 솔루션과 혁신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듀폰은 오일 및 가스 산업, 공공설비 산업, 제조업 분야의 종사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전 세계 산업 종사자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늘날 매년 100만명 이상의 산업 종사자들이 노멕스를 신뢰하여 현장에서 착용하고 있다. 여러 가지 위험요소에 적합한 노멕스 글로벌 포트폴리오는 열 노출, 전기 아크 등의 위험 요소들에 대해 NFPA 2112, EN-ISO, ISO 11612, China GB, NFPA 70과 같은 국제 표준에 부합하고, 동시에 더욱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모든 노멕스 원단 솔루션들은 듀폰 자사 테스트 프로그램인 ThermoMan 및 ArcMan 을 통해 엄격한 테스트를 거쳤다. 인체 크기의 마네킹 테스트시스템인 DuPont ThermoMan은 122 개의 열 센서로 덮인 마네킹을 이용한 의류 착용 테스트로 1,800°C 이상의 고온에 노출시키는 테스트를 통해 모의 시험 조건 하에서 최적의 제품 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듀폰은 DuPont ArcMan 시스템을 통해 자사의 원단과 의류가 최대 20,000°C에 달하는 온도를 생성하는 전기 아크로부터 사람을 얼마나 보호할 수 있는지 테스트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