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리어스의 ezPYROTM SMD 센서, 스펙트레일 프로젝트에 가스, 불꽃, 모션 감지 기능 제공
2019년 12월 1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파이리어스(Pyreos)는 자사의 ezPyro SMD(surface mount digital) 적외선 센서가 AP 센싱(AP Sensing GmbH)을 통해 스펙트레일 협업 프로젝트에 공급됐다고 밝혔다. 스펙트레일은 최근 이노베이트 UK(Innovate UK)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한 네트워크 레일(Network Rail)의 연구개발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중 일부로서, 철도 산업의 연구, 개발,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출범했다.

 

AP 센싱은 여러 기술 협력사들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데, 자사의 파이버 옵틱 시스템에 결합해 사용하기 위한 초저전력 특성의 디텍터로 파이리어스 제품을 선택한 것이다. 이 저가의 IR 센싱 플랫폼은 바퀴 바닥면이 마모되는 휠 플랫(wheel flats), 철로 무단침입(trespass), 케이블 절도 같은 문제들이 철도 여행객들에게 피해를 일으키기 전에 해당 문제점들을 감지한다. 궁극적인 목표는 열차 검사를 자동화하고, 보다 쉬운 레일 모니터링 및 모니터링 되는 철도 자산의 종류와 물량 확대를 위해 데이터 수집량을 증대하는 것이다.

 

파이리어스 ezPyro SMD 센서는 초저전력 소모, 고감도, 빠른 응답속도, 그리고 손쉬운 통합이 특징으로, 스펙트레일 프로젝트가 필요로 하는 가스, 불꽃, 모션, 제스처 감지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ezPyro 센서는 디지털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AP 센싱이 컨소시엄과 함께 추진중인 최첨단 DAS(Distributed Acoustic Sensing) 네트워크에 손쉽게 통합 및 설정이 가능하다. 이 디지털 ezPyro 센서가 감지한 데이터는 분산형 진동 감지 시스템이 감지한 데이터와 함께 음향 진동을 통해 광섬유 케이블로 전송된다. 파이리어스는 자사 센서 제품들이 DAS 네트워크의 차세대 에너지 하베스트 시스템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일련의 새로운 저전력 평가 키트도 제공하고 있다.

 

파이리어스의 앤드류 월리스(Andrew Wallace) CEO는 “이 프로젝트는 우리의 초전기 센싱 기술이 물질의 분석 및 측정이나 불꽃, 동체, 모션의 감지 같은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라고 밝히고, “이처럼 선도적인 레일 모니터링 분야에서 AP 센싱과 함께 협력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