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컴즈, ‘머니트리’, 은행계좌와 포인트를 함께 사용하는 제로페이 복합결제 서비스 출시
2019년 12월 0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9e5fb56553935e39eec7c843883ed86d_1575333111_2376.png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이하 갤럭시아컴즈, 대표 김용광)가 자사의 생활 금융 모바일앱인 ‘머니트리’의 제로페이에 복합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갤럭시아컴즈는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서울시와 정부, 금융기관이 협력하여 마련한 제로페이를 머니트리에서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제로페이는 연결된 계좌를 통해서만 결제가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이용자가 보유한 머니트리캐시로도 결제할 수 있는 복합결제가 가능해진다. 복합결제란 연동 결제 은행계좌뿐 아니라 자체적으로 보유한 포인트와 함께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 것으로 현재 제로페이에서 복합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는 머니트리가 유일하다.

 

복합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머니트리 이용자는 다양한 생활금융 포인트와 각종 모바일 상품권 및 쿠폰 등을 머니트리캐시로 전환하여 전국 약 30만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머니트리 제로페이 서비스 화면에서 ‘머니트리캐시 먼저 사용하기’ 버튼을 활성화시켜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된다.

 

또한 머니트리를 통해 기존의 모바일 백화점상품권뿐만 아니라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여 선물하거나 제로페이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이란 전국 전통시장 전용 상품권인 온누리 모바일상품권과 각 지역별 경제활성화를 위해 생성된 제로페이 기반의 모바일상품권인 지역사랑 상품권이 있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은 제로페이 연동계좌를 통해 구매하거나 선물이 가능하다. 구매 또는 선물한 상품권은 머니트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제로페이 결제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