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우, 의료 시장을 위해 JMX 푸시풀 커넥터 제품군 확장
2019년 11월 0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6b54a6b0d87a52d96faa91ce6218ddea_1572948891_1055.jpg

소리우(SOURIAU)의 전자 의료장비를 위한 첫 번째 커넥터 제품인 JMX 플라스틱(JMX Plastic)은 지난 2017년 1분기에 첫 출시된 후, 같은 해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국제의료기기전시회인 컴파메드(COMPAMED)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또한 소리우는 올해 컴파메드 전시회를 통해 전원공급을 위해 더 높은 접촉밀도를 필요로 하는 새로운 전자 의료장비의 유입에 대응하기 위해 더 큰 사이즈의 JMX 플라스틱 제품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 JMX 커넥터는 첨단 기능을 제공하고, IEC 60601-1 및 UL94 V-0을 준수할 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제조업체들의 미적, 기능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


소리우는 다양한 고성능 장비 및 혹독한 환경에도 사용할 수 있는 케이블 인터커넥트 및 어셈블리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업체이다. 특히 소리우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금속 JDX 및 JBX 시리즈를 통해 푸시풀 고정방식(Push-Pull Locking) 커넥터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소리우는 이러한 자사의 모든 전문기술을 활용하여 2017년에 다양한 의료용 전기 커넥터를 개발해 출시했으며, 품질과 신뢰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후 ISO 13485 인증 또한 매우 빠르게 획득했다.


JMX 플라스틱 커넥터 제품군은 IP68 등급으로 2,000회의 결합주기를 견딜 수 있으며, IEC 60601-1(최대 200번의 인체공학 주기)에 따른 증기가압멸균에도 내성을 가지고 있다. 의료기기의 지속적인 개발과 시장에 새로운 장비들이 계속해서 유입되면서 이러한 커넥터는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소리우는 이러한 시장 기회를 극대화하기 위해 새로운 크기의 제품을 출시했다. 이전 제품은 12개의 신호 접점과 2개의 전원 접점을 가진 9 종류의 배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로운 제품은 최대 19개의 신호 접점과 24 종류의 배열을 갖추고 있다. 또한 동일한 배열의 전원 접점과 신호 접점을 혼합한 제품도 공급된다. JMX 커넥터는 환자와 접촉하는 모든 의료기기, 즉 진단 및 모니터링 장비, 스캐닝 장비, 유방촬영 장비 및 혈관검사 장비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수술 중이거나 실험실 및 물리치료실, 레이저 발생기 및 지방흡입 장치에서 크로마토그래피를 분석하는 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JMX 커넥터는 의료종사자가 한 손으로 장비에 안전하게 연결 및 분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밀어 넣으면 딸깍 소리가 나기 때문에 안전하게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분리하는 경우에도 플러그를 눌렀다 당기면 된다. 9가지 컬러의 코드 링은 플러그에 맞는 리셉터클이 바뀌지 않도록 구분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