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전력변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GaN 텍스트북 세번째 에디션 발간
2019년 10월 0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289365e6092f933d15132ec08a78b171_1570437164_0509.jpg



EPC(Efficient Power Conversion)는 전력변환 업계 전문가들이 집필하고, 존 윌리&손즈(John Wiley and Sons) 사가 발행한 “효율적인 전력변환을 위한 GaN 트랜지스터” 교재의 세 번째 에디션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교재는 전력 시스템 설계 엔지니어링 학생들과 실무 엔지니어들에게 질화갈륨 기반 트랜지스터를 시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전력변환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기본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GaN(Gallium Nitride)은 전력변환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상의 실리콘 MOSFET을 대체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이다. 실리콘이 성능 한계에 도달함에 따라 GaN 디바이스는 뛰어난 전도성과 스위칭 특성을 제공함으로써 설계자가 효율은 높이면서도 사이즈 및 무게, 비용은 줄일 수 있도록 해준다.


이번에 발간된 세 번째 에디션은 학생들과 전력변환 실무 엔지니어들이 GaN 기술의 발전 및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를 학습곡선보다 앞서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 교재는 기본적인 GaN 트랜지스터의 구조와 특성은 물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해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 전력 반도체의 기본 물리학에 대한 논의
• 레이아웃 및 기타 회로 설계 고려사항에 대한 실용적 가이드
• 자율주행 차량을 위한 라이다(Lidar) 및 DC-DC 전력변환, 5G 통신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RF 인벨롭 트래킹(Envelope Tracking), 무선 전력, 클래스-D 오디오, 고방사성 환경 등을 비롯한 GaN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사례


버지니아 공대의 전력전자 시스템 센터 디렉터인 프레드 C. 리(Fred C. Lee) 박사는 “이 책은 전력전자 엔지니어를 위한 선물과도 같다. 디바이스의 물리학 및 특성, 모델링에서 디바이스 및 회로 레이아웃에 대한 고려사항과 게이트 드라이브 설계는 물론, 하드 스위칭과 소프트 스위칭을 위한 설계 고려사항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광범위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 GaN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효율적인 전력변환을 위한 GaN 트랜지스터 교재는 존 윌리&손즈(John Wiley and Sons) 사에서 출간되었으며, 현재 아마존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교재 발간에 참여한 집필진들은 전력 트랜지스터 설계 및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총 9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4명의 저자 모두 과학 분야의 박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으며, 저명한 출판물 저자로 활동하고 있다. 새로운 GaN 트랜지스터 기술의 선구자인 알렉스 리도우(Alex Lidow) 박사는 트랜지스터 공정 설계에 주력하고 있다. 마이클 드 루이(Michael de Rooij) 및 요한 스트라이돔(Johan Strydom), 데이브 로이쉬(David Reusch), 존 글래저(John Glaser) 박사는 전력 트랜지스터 애플리케이션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