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와 폭스바겐, UWB기술 활용 사례 발표
2019년 08월 29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a19c43f2f9d437c07d522803acdec05_1567014539_7836.jpg


NXP 반도체와 폭스바겐은 UWB(Ultra-Wideband: 초광대역) 기술 및 UWB가 적용된 미래 활용 사례를 선보였다. 폭스바겐 컨셉 카를 통해 양사는 차량 내에서 보안, 안전, 편의성이 강화된 UWB의 기능을 소개했다. 라스 레거(Las Reger), NXP 반도체의 CTO와 마이크 로데(Maik Rohde), 폭스바겐, 차량 접근 시스템 부문 총괄은 최상의 보안 수준에서 정확한 측위와 정밀 탐지를 구현하는 UWB의 고유한 기능 활용 방안을 논의했다.

 

자동차만 보더라도 UWB를 통해 트레일러 견인장치(trailer hitch) 자동 활성화, 실내 탑승자 감지, 자동 발렛 파킹, 핸즈프리 주차 및 주차장 출입,드라이브 쓰루 결제 등 많은 흥미로운 새로운 사례가 구현될 것이다. 또 다른 흥미로운 활용 사례로 걸음걸이 패턴 인식을 통한 차량 접근이 폭스바겐 컨셉 차에 적용되어 소개되었다. 이 경우 폭스바겐 UWB 자동차 키는 고정밀 감지 기술과 인공지능(AI)을 이용해서 개인화된 사용자 제스처를 학습한다.

 

모바일, 자동차, IoT(Internet of Things:사물인터넷), 산업 분야 등 다양한 시장의 개발자들은  정확한 실내외 측위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안전하고, 정밀한 탐지 기술을 적극적으로 모색해왔다. UWB는 이런 요건을 충족하며,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 GPS 등 기존 무선 기술에 비해 확실히향상된 기술이다. UWB 기술은 UWB 앵커의 위치, 앵커의 이동, 다른 기기와의 거리 등의 상황 정보를 전에는 불가능했던 수 센티미터의 정밀성으로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흥미롭고 새로운 적용 사례의 구현이 가능하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