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새로운 차세대 질량분석기 출시
2019년 08월 2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f8546a06aec582dade3f900059f12d6_1566862336_0111.jpg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이 과학자와 실험실 전문가들의 분석 과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차세대 질량 분석기들을 출시했다.


신제품 ‘써모 사이언티픽 오비트랩 이클립스 트리브리드 질량분석기(Thermo Scientific Orbitrap Eclipse Tribrid mass spectrometer)’는 확장된 분석 기능으로 하이엔드(high-end) 단백질 연구에 활력을 불어넣을 최신 디지털 플랫폼이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고, 정보가 내장되어 있어 중요한 통찰력과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고성능 질량 분석기이다. 이전 기기에 비해 시스템 감도가 개선되었고, 복잡한 바이오의약품 및 생물학적 시스템을 특성화하고 정량화하는 기능이 확장되었다. 이러한 성능향상은 네이티브 오믹스(native omics)및 발현 연구 뿐만 아니라  원형 단백질과 그 복합체에 대한 구조 및 바이오의약품 연구에도 이상적이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크로마토그래피/질량분석 사업부 윤상화 부사장은 ”단백질 기반의 연구들이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어, 연구자들은 분석 기술 역시 실험 설계의 발전 속도를 따라가길 요구한다”며, “오비트랩 이클립스 트리브리드 질량분석기는 정량적인 단백체 분석의 감도, 속도 및 정확성을 근본적으로 향상시켜 과학자들이 전례 없는 수준으로 세밀하게 단백질체와 단백질복합체를 종합적으로 정의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말했다.


신제품 써모 싸이언티픽 오비트랩 익스플로리스 480 질량 분석기(Thermo Scientific Orbitrap Exploris 480 mass spectrometer)는 과학자들이 최신 정량 단백체학과 발현 연구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형 벤치톱 질량 분석기로, 많은 양의 시료를 처리해야 하는 실험실 환경에서 고성능을 제공하는 고급 이온 모빌리티(ion mobility) 인터페이스 옵션과 내부 표준 트리거 방법을 제공한다. 이 혁신적인 신기술은 바이오의약품 및 발현 연구를 하는 과학자들을 위한 고급 단백질 분석, 정량 단백체학및 저분자(small molecule)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디자인 되었다.   


윤상화 부사장은 "필수적인 바이오의약품과 발현 연구 기술인 정량 단백체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스템 성능을 유지하면서 광범위한 발현 연구를 지원할 수 있는 질량 분석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오비트랩 익스플로리스 480 질량분석기는 비교 및 표적 단백질 분석을 위해 특화된 새로운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형 플랫폼으로 탁월한 고품질 정량적 결과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이러한 필요성을 충족시킨다"고 강조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