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쇼날인스트루먼트, LabVIEW 업데이트 버전 공개
2019년 06월 2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nw1561134680_0.jpg

설치 프로그램 간소화, 프로그램 간 상호운용성 개선으로 엔지니어링 생산성 제고

글로벌 자동화/계측 솔루션 전문기업이자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가 ‘LabVIEW 2019’와 ‘LabVIEW NXG’의 최신 버전을 공식 발표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테스트 개발 통합, 자동화 테스트 효율성, 데이터/시스템 관리 등 주요 분야 테스트 및 측정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LabVIEW 시리즈 업데이트를 통해 차세대 LabVIEW 엔지니어링 시스템 설계 부문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새롭게 선보인 LabVIEW 2019를 통해 개발자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특히 통합 개발 환경(IDE)의 시각화를 향상하고, 디버깅을 높은 수준으로 개선하는 한편 그래픽 기반의 G-언어에 새로운 데이터 타입을 추가했다. 새롭게 도입된 패키지 설치 프로그램 배포 옵션에는 자동 의존성 관리 기능과 버전 관리 기능이 내장돼 있다. 개발자는 이를 활용해 표준화된 배포 방법을 구현함으로써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간단하게 복제, 공유할 수 있다. 이는 비표준화 방식으로 코드를 배포할 때 발생하는 의존성 및 버전 관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다.

최신 버전의 LabVIEW NXG를 통해 자동화 테스트와 자동화 측정 어플리케이션에서 가장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들을 단순화 했다. 코드 배포 시간을 단축하고, MATLAB® 데이터 (.mat)의 가져오기와 내보내기를 통해 타사 소프트웨어와도 향상된 상호 운용성을 구현했다. WebVI에 추가 기능을 도입해 어플리케이션을 보다 손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기능 개선을 통해 계측기 연동 시간을 단축하고,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 툴킷과의 기본적인 상호 운용성을 통해 서드파티 IP를 도입할 때 발생하기 쉬운 병목 현상을 해결했다. 웹 기술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춤으로써 중요한 데이터로의 접근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출시 준비 기간을 단축하는 등 시장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더욱 부합하게 되었다.

지 시스템즈(G Systems, Inc.) 제레미 마르키스(Jeremy Marquis) 엔지니어링 팀장은 "WebVI로 언제 어디서나 테스트 관리 데이터베이스 인터페이스에 접근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LabVIEW 기술만으로도 손쉽게 웹 인터페이스를 개발할 수 있다”며, “개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뿐 아니라 즉시 데이터를 검토하거나 테스트 기준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고 덧붙였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소프트웨어 부문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설계부터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엔지니어링 기능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목표하에, 지속적으로 LabVIEW 업데이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LabVIEW 2019와 LabVIEW NXG는 편리한 사용성으로 초보 개발자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개발, 테스트 효율성을 사용 즉시 경험할 수 있다.

LabVIEW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i.com/labview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