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중국에서 세계 최초의 광전송망(OTN) 기반 주문형 광대역(BoD) 서비스 구축
2019년 06월 1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nw1560464668_0.jpg

DIGI OTN 프로세서, 차이나모바일의 대규모 서비스 확장에 선행되는
상호운용성 테스트에 필요한 기술 제공

중국 통신사들은 지난 몇 년 동안 100G급 OTN 교환망(Switching Network)을 적극적으로 구축해 왔으며 현재 중국 최대 통신사에서는 OTN(광전송망) 연결 대역폭의 동적 조정을 위해 국제 표준을 활용할 정부 및 기업 전용선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통신망 출범 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HAO 대역폭 제어(Hitless Adjustment of ODUflex) 규격을 지원하는 유일한 상용 실리콘 및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자회사인 마이크로세미(Microsemi)를 통해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이 멀티 벤더 상호운용성(Multi-Vendor Interoperability) 테스트를 완료하는 데 필수적인 DIGI OTN 프로세서 제품군 기반 벤치마크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제 차이나모바일은 세계 최초의 주문형 광대역(Bandwidth-on-Demand) 전용선 서비스 상품을 출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정부와 기업 고객들에게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계속 이전하면서 필요한 네트워크 대역폭을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통신사는 마이크로칩의 DIGI OTN 프로세서 제품군을 적용하여 자사의 광전송망(OTN)을 메트로 네트워크에서 접근 계층(Access Layer)으로 확장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정부, 기업, 데이터 센터 등의 고객들에게 전용선, 기타 대역폭 보장 및 고가용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통신사들이 고객의 필요에 맞추어 대역폭을 제공할 수 있도록 DIGI OTN 프로세서 각 세대에 HAO 기능도 통합되었다. HAO 기능이 없으면 상기 서비스 제공에 사용되는 엔드-투-엔드 연결용 대역폭이 고정된다. 이 경우 이 대역폭을 변경하려면 연결을 끊어야 하고, 연결이 끊기면 트래픽이 중단된다. 차이나모바일은 주문형 대역폭 서비스 대규모 확산 지원에 필요한 기술 및 소프트웨어의 준비도(Readiness)를 검증하기 위해 DIGI OTN 프로세서를 활용했다. 이 검증은 상호운용성이 구현된 OTN 장비를 판매하는 여러 시스템 벤더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차이나모바일 연구소(China Mobile Research Institute)의 윤보 리(Yunbo Li) 프로젝트 매니저는 “차이나모바일은 유연한 대역폭과 서비스의 모든 장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정부 및 기업 OTN 네트워크에 주문형 대역폭(BoD) 기능을 탑재했다”며, “차이나모바일은 세계 최초로 HAO 제품 상호운용성 요건의 규격을 정의하고 테스트한 통신사로서, 이제 마이크로칩과 당사의 장비 제공업체 에코시스템과 협력하여 해당 기술을 대규모로 전개하고 새로운 생산 네트워크에 반영해 운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바박 사미미(Babak Samimi) 마이크로칩 통신사업부 부사장은 “차이나모바일이 유연한 OTN 교환망에 기반한 주문형 대역폭 서비스의 대규모 구축에 필요한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전 세계 통신사 가운데 최초로 완료한 데 대해 찬사를 보낸다”며, “마이크로칩은 DIGI OTN 프로세서가 산업 에코시스템의 준비도 증명에 중추적인 역할을 한 것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이제 이 기술의 추진 동력이 중국 및 전 세계에서 가속화되어, 통신사가 기업 고객의 실시간 업무 요건과 연계된 혁신적인 차원의 서비스와 새로운 수익원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이 열릴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칩은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의 G.7044 표준으로 정의된 HAO 규격 제작을 지원했다. 마이크로칩은 DIGI-120G, DIGI-G4, 및 최신 DIGI-G5 OTN 프로세서용으로 출시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통해 이 기술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칩 대리점이나 마이크로칩 자회사 마이크로세미(Microsemi)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참고자료
고화질 이미지는 플리커(Flickr) 또는 보도자료 문의처를 통해 제공된다(자유롭게 발행 허용):

•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https://www.flickr.com/photos/microchiptechnology/46954789025

• 칩 이미지: https://www.flickr.com/photos/microchiptechnology/47871196001

• 백서: www.microsemi.com/OTN-BOD-WP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