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Now,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2개 부문 리더 선정
2021년 09월 1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4d175b4818477a405d90db537ab41710_1631642021_6779.png


ServiceNow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의 ‘IT 서비스 관리 툴(IT Service Management(ITSM) Tools)’ 부문 및 ‘IT 벤더 리스크 관리 툴(IT Vendor Risk Management Tools)’ 부문에서 각각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ServiceNow는 ITOM(IT Operations Management)과 AI 기능을 기반으로 한 ITSM 솔루션 및 디지털 워크플로우로 8년 연속 ‘IT 서비스 관리 툴’ 부문 리더로 선정되었다. 

 

ServiceNow의 ITSM 솔루션은 전세계 수천 개의 조직들이 하나의 데이터 모델, 하나의 아키텍처, 하나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새로운 작업환경을 위한 미래 IT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erviceNow의 고객은 IT 혁신을 통해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신속한 인시던트 해결이 가능하며, 직원의 삶을 개선할 수 있다.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다. 

  • 단일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탄력적인 IT 서비스 제공
  • 빠른 플랫폼 기반 AI로 IT 에이전트(IT Agent) 생산성 향상
  • 올웨이즈 온(Always-on) IT 서비스로 장소에 상관없이 직원 지원 

 

한편, ServiceNow는 ‘벤더 리스크 매니지먼트(Vendor Risk Management, VRM)’ 솔루션으로 2년 연속 ‘IT 벤더 리스크 관리 툴’ 부문 리더로 선정되었다. 

 

기업이 새로운 업무 환경을 도입함에 따라 전사적으로 업무 프로세스는 디지털화되고, 디지털 운영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게 된다. ServiceNow의 VRM 솔루션은 비즈니스 파트너 및 벤더 등과 같은 타사와의 리스크 평가, 실사, 리스크 대응 등 전반적인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하는 투명하고 표준화된 프로세스를 구축해 이러한 변화에 맞게 리스크 관리 방식을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ServiceNow VRM 솔루션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평가, 문제 대응, 리스크 수치화를 자동화해 가장 필요한 곳에 노력을 집중함으로써 직원 및 벤더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 규정 준수를 검증하고,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해 규모에 맞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복원력과 리스크 대응 환경을 개선한다.
  • 벤더의 리스크 활동을 비즈니스 워크플로우에 포함시키고, 이를 단일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에서 엔터프라이즈 및 운영 리스크 프로그램과 결합해 전사적으로 통합된 환경을 구현한다. 

 

김규하 ServiceNow Korea 대표는 “ServiceNow는 변화하는 환경에 따라 많은 기업과 조직이 겪고 있는 타사와 관련된 리스크를 이해하고 이러한 리스크를 줄임으로써, 조직이 안심하고 새로운 벤더, 서비스, 공급망을 채택하고 운영 모델에 탄력성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이와 함께 ServiceNow는 고객이 새로운 업무 방식에 맞게 IT 프로세스를 전환하는데 필요한 혁신을 지원하며, 진정한 ITSM 비전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두 가지 부문에서 리더에 선정된 것은 이런 노력을 확인한 결과”라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