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먼트14, Nordic Semiconductor의 PMIC판매
2021년 09월 1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95a8908bafeb294a6bd461be5929dd4e_1631212279_7381.png

엘리먼트14(https://kr.element14.com)가 업계에서 가장 컴팩트한 전력 관리 솔루션인 nPM1100 전력 관리 IC(PMIC) 및 평가 키트를 포함시킴으로써 Nordic Semiconductor 제품군을 확장했습니다. Nordic의 첫 전력 관리 제품을 이제 엘리먼트14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nPM1100의 대표적인 응용 분야에는 웨어러블 전자제품, 원격 제어, 개인용 의료기기, 스마트홈 센서가 포함됩니다. 

 

Nordic Semiconductor의 nPM1100은 충전식 리튬이온 또는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범용 PMIC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B 필요 면적이 23mm²정도로 작은 nPM1100의 컴팩트한 폼 팩터로 인해 고급 웨어러블 기기, 커넥티드 의료 기기, 기타 공간 제약형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입니다. nPM1100은 모든 설정을 핀으로 구성할 수 있으므로 별도의 구성 소프트웨어가 필요 없습니다. 

 

Nordic Semiconductor는 IoT를 구동하는 무선 기술이 전문인 팹리스 반도체 회사이며, 혁신 기업이자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Nordic은 nPM1100으로 PMIC 제품군 구축의 시작을 알렸으며, 이를 계기로 엘리먼트14의 고객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이 늘었습니다. 이 기기는 물리적 공간이 제한된 경우 애플리케이션의 전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동시에 소형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엘리먼트14에서 구매할 수 있는 Nordic Semiconductor nPM1100 제품에는 다음 사항이 포함됩니다. 

 

●  nPM1100-CAAA

매우 효율적인 듀얼 모드 구성이 가능한 벅 레귤레이터 및 내장형 배터리 충전기를 탑재한 초소형 폼 팩터 전용 전력 관리 IC(PMIC)입니다. Nordic의 시스템온칩(SoCs)에 대한 보완 컴포넌트로 설계되었으며,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원활한 작동을 보장하는 동시에 고효율성 및 초저 대기 전류를 통해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합니다. 기타 기능으로는 과전압 보호, 초저 전류 쉽(ship) 모드, -40°C~85°C 작동 온도 범위 등이 있습니다. 

 

●  nPM1100 평가 키트

작동을 위해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 않으며, 전기 커넥터 및 작동을 위한 물리적 인터페이스를 통해 PMIC에 성능이 최적화되었습니다. PMIC에는 모든 선택 가능한 설정에 사용되는 스위치, 쉽 모드 시작 및 종료 버튼, 배터리, USB, PMIC상의 모든 핀 헤더용 커넥터 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맞춤형 하드웨어를 구축할 필요 없이 기능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nRF5340-DK와 같은 다른 Nordic 개발 키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Nordic 제품이 아닌 제품에서의 PMIC의 작동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키트에는 충전 및 오류 표시용 LED가 포함됩니다. 

 

Nordic Semiconductor의 명성은 RF 설계의 복잡성으로 인해 설계자가 겪는 수고를 덜어주는 첨단 기술과 개발 툴을 바탕으로 구축되었습니다. 초저 전력 무선 분야의 선도 기업인 이 회사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블루투스 LE 솔루션으로 마켓 리더가 되었으며 ANT+, 블루투스 메시, 스레드, 지그비 제품으로 제품군을 보완했습니다. Nordic의 최신 기술인 NB-IoT 및 LTE-M은 IoT를 확장하기 위해 셀룰러 인프라를 활용합니다. 

 

엘리먼트14의 반도체 및 개발 보드 글로벌 책임자 Lee Turner는  "엘리먼트14는 신제품 개발 및 제조 분야에서 세계를 이끄는 혁신 기업과 제휴하여 첨단 전력 관리 기술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ordic Semiconductor의 최신 제품으로  엘리먼트14의 PMIC 제품군을 강화하게 되어 대단히 기쁩니다.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nPM1100은 고객들이 설계 과정에서 소모되는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고안된 이상적인 솔루션입니다. 소형 배터리를 충전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면서, 이와 동시에 웨어러블, 커넥티드 의료 기기와 같은 소형의 공간 제약형 애플리케이션에 효율적인 전력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이제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Nordic Semiconductor nPM1100 PMIC 및 평가 키트는 엘리먼트14 한글 웹사이트(https://kr.element14.com/b/nordic-semiconductor )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