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차세대 메모리 설계를 위한 포괄적인 설계 및 테스트 워크플로우 공개
2021년 08월 2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b213558247216fda6574bb8b3cb451f2_1629481034_1624.jpg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설계 시간을 단축시키고 DDR5(Double Data Rate 5), LPDDR5(Low-Power Double Data Rate), GDDR6(Graphics Double Data Rate 6) 메모리 시스템 제품 개발 시 리스크를 없애 주는 포괄적인 워크플로우 솔루션 PathWave 고급 설계 시스템(ADS) 2022를 발표했다.

 

클라우드 컴퓨팅부터 자율 주행 차량까지 더 빠른 메모리 인터페이스에 대한 요구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DDR5, LPDDR5 및 GDDR6과 같은 고속 인터페이스의 획기적인 기술 특성은 바로 메모리 칩의 수신기에서 이퀄라이제이션을 수행한다는 것인데, 인쇄 회로 보드(PCB)를 지나는 경로로 인해 저하된 신호를 복구한다. 하드웨어 엔지니어는 메모리 버스 설계에서 신호 무결성 문제 가능성을 최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이퀄라이제이션 후의 신호 품질을 예측하고 설계를 프로토타이핑하고 성능을 테스트해야 한다.

 

차세대 메모리를 위한 설계 및 테스트 워크플로우인 키사이트 PathWave ADS 2022를 통해 하드웨어 엔지니어는 출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뛰어난 성능의 믿을 수 있는 최종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 PathWave ADS 2022의 Memory Designer는 다음과 같은 설계 관련 과제를 해결한다.  

  • 유연한 이퀄라이제이션과 외부 클럭 입력으로 DDR 송신기와 수신기의 고급 시뮬레이션 모델을 생성하여 송신기와 수신기 동작을 정확하게 모델링한다.
  • 최상의 데이터 링크 신호 무결성을 위한 최적의 설정을 찾기 위해 적응형 이퀄라이제이션을 사용하는 고급 시뮬레이터로 이퀄라이제이션 설정을 최적화하여 설계 마진을 예측한다. 
  • 표준별 비트오류율까지 아이 클로저(eye closure)를 예측하여 아이 마스크(eye-mask)에 대한 마진을 수량화하고 아이 마스크에 남아있는 마진을 보고한다.
  • 배치(batch) 시뮬레이션 목록을 생성해 가능한 모든 설계 매개변수를 살펴본 후 통과/실패 구성을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로 보고해 설계 탐색의 실패 조건을 찾는다.
  • 사항을 효율적으로 식별할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된 신호 파형에 대한 자동화된 컴플라이언스(규정 준수) 보고를 수행하고, 일관된 측정 방법을 활용해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잠재적인 수정을 효율적으로 시도함으로써 설계부터 테스트 단계까지 자신감 있는 설계 승인을 할 수 있다.

 

자일링스의 시스템 메모리 SI 디렉터인 토마스 토(Thomas To)는“PathWave ADS의 첨단 신호 무결성 시뮬레이터는 자일링스의 고급 시스템 메모리 개발을 지원한다. 우리는 키사이트와 협력하여 고객을 위한 시스템 메모리 솔루션을 최적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키사이트 인터넷 인프라 부문의 전략 기획 디렉터인 브릭 애세이(Brig Asay)는 “DDR5라는 혁신적인 기술로 인해 설계자들은 사용 중인 시뮬레이션과 측정 접근법을 재 평가해야 한다. 키사이트의 DDR5 시뮬레이션과 측정 기술 관련 전문 지식을 통해 고객은 이 기술 관련 장애물을 제거하고 한번에 빠르게 통과하는 성공적인 설계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