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일체형 산업용 보안 라우터 EDR-G9010신규 출시
2021년 08월 1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9e73554ac7917843b85a202517b80bb9_1628802772_3894.jpg


Moxa는 산업용 네트워크 보안에 중점을 둔 새로운 EDR-G9010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산업용으로 인증된 방화벽/NAT/VPN/스위치/라우터 일체형 모델로서 스마트 제조 및 중요 인프라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산업용 네트워크를 위한 강력한 1차 방어선 역할을 수행한다. Moxa의 EDR-G9010 시리즈 산업용 보안 라우터는 대역폭을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현장에서 입증된 안정성과 다중 계층 보안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10포트 기가비트 성능과 심층방어(Defense-in-Depth Security) 기능을 제공한다.

 

OT(Operational Technology) 시스템에서 사이버 보안 사고가 점점 더 증가함에 따라 산업용 네트워크 보안 강화는 경영자와 보안 책임자의 최우선 과제가 되었다. 그러나 OT 환경에서의 네트워크는 보안 요건을 고려해야 하는 것은 물론, 기능들의 원활한 운영 유지에도 중점을 두어야 한다. 

 

Moxa Networking그룹의 제품 매니저인 케빈 후앙(Kevin Huang)은 “Moxa는 새로운 EDR-G9010 시리즈를 출시함으로써 OT 환경을 위한 맞춤형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고객들은 EDR-G9010 시리즈 산업용 보안 라우터를 사용하여 1차 방어선으로 네트워크를 분할하여 보안 위협이 네트워크 전체로 전파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강화된 OT DPI(Deep Packet Inspection) 기술과 방화벽, NAT 및 VPN 기능을 활용하여 다중 계층 보안을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10포트 기가비트 성능과 보다 빠른 부팅 시간 및 레이어 2/레이어3 리던던시를 통해 산업용 네트워크의 가용성을 보장할 수 있다. EDR-G9010 시리즈는 이러한 모든 강력한 기능을 하나의 작고, 견고한, 산업용으로 인증된 보안 라우터에 통합했다.”고 밝혔다. 

 

EDR-G9010 시리즈 산업용 보안 라우터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분할 및 강화된 DPI를 통한 향상된 네트워크 보호

EDR-G9010 시리즈 산업용 보안 라우터를 하나의 현장에 구축하는 경우, OT 및 IT 네트워크를 분할하여 보안 경계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사용자는 첨단 DPI 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에 따라 산업용 프로토콜*을 필터링하여 네트워크 트래픽을 보다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여러 현장을 원격으로 연결해야 하는 경우에는 EDR-G9010 시리즈에 내장된 IPsec VPN을 이용하여 범용 인터넷망에서 사설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때 안전한 산업용 네트워크 통신 채널을 보장할 수 있다.

* Modbus TCP/UDP 및 DNP3 트래픽을 위한 강화된 OT DPI는 2021년 3분기에 제공된다. 

 

높은 대역폭과 부팅 시간 단축으로 성능 향상

연결되는 장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EDR-G9010 시리즈는 높은 처리량을 달성할 수 있는 성능은 물론,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고 대역폭을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도 완벽하다. 한편 더 빠른 부팅 시간을 통해 정기적인 유지보수 또는 긴급 복구상황 발생 시 시스템 가동중단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다양한 기능성

EDR-G9010 시리즈는 방화벽,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 원격 VPN 통신, 스위칭 또는 라우팅 등 다양한 네트워크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한다. 또한 이 보안 라우터는 IEC 61850-3/IEEE 1613, NEMA TS2, ATEX Zone 2 및 Class I Division 2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사용이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 일체형 설계의 이 장치는 변전소와 지능형 운송 시스템(ITS), 석유 및 가스, 스마트 제조와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데 이상적이다. 

 

EDR-G9010 시리즈 10-포트 기기비트 산업용 보안 라우터의 주요 기능

  • 일체형 방화벽/NAT/VPN/스위치/라우터
  • 8포트 TX GbE 및 2포트 SFP GbE
  • 터보 링(Turbo Ring) 및 VRRP를 포함한 포괄적인 리던던시 메커니즘
  • -40°C ~ 75°C의 넓은 동작온도 범위(-T 모델)
  • Modbus TCP/UDP 및 DNP3 트래픽을 위한 강화된 DPI(Deep Packet Inspection) 지원(2021년 3분기 제공)
  • IEC 61850-3, NEMA TS2, ATEX Zone 2, Class I Division 2, EN 50121-4 및 DNV*에 대한 인증 획득(*2021년 4분기 제공) 

 

또한 EDR-G9010 시리즈는 네트워크의 보안에 대한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Moxa의 MXview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와 호환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MXview를 통해 보안 매개 변수의 상태를 시각화하고, 정기적으로 구성을 백업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성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Moxa는 EDR-G9010 시리즈 산업용 보안 라우터 출시로, 자사의 보안 네트워크 인프라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광범위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으며, 산업용 네트워크에 대한 보다 세분화된 제어 기능을 도입하는 등 지속적으로 산업 환경의 커넥티비티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