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네트워크 상호 운용성과 5G로의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O-RAN ALLIANCE에 합류하다
2021년 07월 2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662892a704bdf49dcdc35f2b735ab49b_1626801345_1236.jpg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는 O-RAN ALLIANCE에 커뮤니티 멤버로 합류하여 지능형, 개방형, 가상화 및 상호 운용이 가능한 모바일 네트워크를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 산업에 도입하는 ALLIANCE 미션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에이디링크는 글로벌 모바일 네트워크 운영자, 교육 기관 및 연구 기관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 있는 5G 오픈 RAN, 5G 소형 셀 솔루션 및 사설 5G 네트워크에 배포할 수 있는 OTII(Open Telcom IT Infrastructure) 호환 표준 기반 5G MEC 엣지 서버를 개발한다. 

 

"5G 오픈 RAN은 업계 전반에서 5G 채택과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에이디링크는 개방형 아키텍처의 혁신과 구현을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리는 솔루션 파트너 및 고객과 제조, 채굴 및 커넥티드 카 인프라에서 평가판 프로젝트 목록을 작성하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O-RAN ALLIANCE 멤버들과 협력하여 O-RAN 표준을 준수하고 비용 효율적이며 확장 가능한 5G 오픈 RAN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다", 에이디링크의 네트워킹, 커뮤니케이션 및 공공 부문 사업부의 에릭 카오(Eric Kao) 총괄 책임자는 말한다. 

 

에이디링크의 MECS-61xx/72xx 엣지 서버 및 PCIe-A100 FEC 가속기는 5G 오픈 RAN에 처리 성능, 안정성 및 확장 기능을 제공한다.

5G 오픈 RAN은 네트워킹 아키텍처 전면에 개방형 아키텍처를 도입함으로써 공급업체 간의 상호 운용성을 어렵게 하거나 불가능하게 만드는 독점 설계의 한계를 극복했다. 비용 효율적이고 상용화된 COTS(Commercial Off-The-Shelf) 아키텍처, 확장 가능한 Intel Xeon 및 Xeon D 프로세서, 4x10GS SFP+ 네트워킹 구성 요소, 그리고 처리를 위한 두 개에서 4개의 PCI 익스프레스 x16 슬롯으로 에이디링크의 MEC 엣지 서버는 고성능 CPU와 GPU, 적절한 스토리지 사이즈 및 최대의 I/O 유지에 필요한 메모리 등, 5G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 MECS-72xx 시리즈는 2U 19" OTI 호환 및 엔비디아 NGC-레디 검증된 엣지 서버 제품군이다. NGC-레디 검증은 MECS-72xx 엣지 서버가 고성능 NGC 컨테이너를 제공하고 산업 전반에 걸쳐 5G 엣지 AI 구축을 가속화할 수 있는 능력을 인증하는 광범위한 테스트를 통과했음을 의미한다.
  • MECS-61xx 시리즈는 5G 네트워크 엣지용으로 설계된 1U 19" OTII 호환 엣지 서버 제품군이다. 5G 오픈 RAN,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및 광범위한 5G MEC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개방형 화이트 박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MECS-61xx Edge 서버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구축 요구사항을 충족하므로 고객은 최종 솔루션 차별화에 집중할 수 있다. 

 

PCIe-A100은 Intel vRAN 전용 가속 장치ACC100 eASIC 장치를 기반으로 하는 5G FEC(Forward Error Correction) 가속기이다. 가속기는 터보 코딩 및 LDPC(Low-density parity check: 저밀도 패리티 검사)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여 엣지 애플리케이션의 채널 처리량을 높이는 동시에 데이터 지연 시간 및 전체 플랫폼 전력 소비량을 낮춘다. 

 

협업으로 기술 혁신을 만들어내다

에이디링크는 Sageran 및 AWS(Amazon Web Services)와 같은 O-RAN ALLIANCE 멤버와 협력하여 5G 구축 잠재력을 최대한 충족한다. 에이디링크와 Sageran은 어디에나 배치할 수 있는 5G 소형 셀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얼라이언스를 맺었다. Intel IoT RFP 레디 키트(RRK)로 승인된 5G 소형 셀 솔루션은 낮은 자본 지출(CapEx) 및 운영 비용(OpEx), 간편한 플러그 앤 플레이 구현, 개방형 RAN 아키텍처 지원 및 Wi-Fi 통합이 특징이다. 

 

AWS IoT 그린그래스가 탑재된 에이디링크의 MECS 시리즈 엣지 서버는 컴퓨팅 파워, 고급 이미지 처리 및 기계 비전 솔루션을 위한 NVIDIA Jetson Xavier NX SOM이 포함된 에이디링크의 최신 세대 NEON 시리즈 스마트 카메라와 같은 IoT 스마트 비전 솔루션을 통해 AI를 엣지에 올린다. 엣지 서버와 클라우드 서비스는 함께 작동하여 카메라, 컨베이어, 자동화 시스템, 공장 관리 시스템 및 클라우드를 연결하고 통합하여 생산 라인을 지능적으로 만든다. 

 

5G의 혁신 가능성에 대한 노력

대부분의 주요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업체는 벤더 간의 상호 운용성을 어렵거나 불가능하게 만드는 독점 설계를 사용한다. 에이디링크는 서로 다른 벤더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의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개방형 표준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한다. 에이디링크는 O-RAN ALLIANCE 멤버로서, 5G 오픈 아키텍처 및 MEC 컴퓨팅을 엣지 서버에 구현, 5G RAN 솔루션의 상용화를 가속화하기 위한 주요 파트너십을 통해 이러한 노력을 실천하고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