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Now,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위해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PC에 기능 통합
2021년 07월 2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ServiceNow 가 윈도우 365에 ServiceNow 기능을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ServiceNow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공동 개발한 이번 통합을 통해 사용자는 클라우드 PC1를 빠르고 쉽게 요청, 승인, 수령할 수 있게 된다. 

 

점점 더 많은 기업이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으로 전환함에 따라, 단일 플랫폼 상에서 모든 워크플로우 기술 및 프로세스를 도입하는 것과 언제 어디서나 데스크톱에 액세스할 수 있는 용이성이 중요해지고 있다. 또한 보다 나은 직원 경험을 위해 원격 업무 환경과 대면 업무 환경이 원활하게 전환될 수 있어야 한다. 더불어 업무 방식에 따라 새로운 워크플로우를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갖춰야 한다. 

 

ServiceNow가 지난해 진행한 글로벌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 직원의 절반 이상(59%)이 회사가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관리하기 위한 완벽한 통합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 않다고 답한 바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디지털 협업 툴의 사용은 급증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의 활성 사용자는 2020년 7500만 명에서 2021년에는 1억4500만 명으로 늘었다. 이에 ServiceNow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직원들이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공동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작업 간소화

윈도우 365의 새로운 ServiceNow 기능을 기반으로 양사 공동 고객은 친숙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인터페이스에서 클라우드 PC를 직접 요청하고 수령할 수 있다. 이 통합은 ServiceNow ITSM(IT Service Management) 및 Virtual Agent를 활용한 것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서 워크플로우를 사용할 수 있다. 

 

직원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서 윈도우 365 클라우드 PC를 요청하면, 해당 요청은 필요한 승인을 받기 위해 ServiceNow ITSM으로 전송되는 워크플로우를 시작한다. 그 후 ITSM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Azure Active Directory)를 통해 요청한 사용자를 해당 보안 그리드에 추가하면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윈도우 365 라이선스가 할당된다. 

 

윈도우 365 클라우드 PC가 준비되면 ITSM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로 사용자에게 알리고, 요청한 클라우드 PC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전에는 수작업으로 며칠 또는 몇 주가 걸리던 과정이 이제는 몇 분 만에 제공되어 강력한 엔드 투 엔드 직원 환경을 구현한다. 

 

기존 ITSM 고객은 이번 가을부터 ServiceNow 스토어에서 윈도우 365 통합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미래 업무 환경 주도

ServiceNow는 혁신적인 신제품의 통합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으며, 양사는 함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의 미래를 이끌고 있다. ServiceNow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협업, 생산성, 직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협력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로 확인할 수 있다. 

  •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ServiceNow, 리바이스의 파트너 및 고객 성공 사례 영상
  • e북 다운로드: 하이브리드 작업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법
  • 관련 블로그 읽기: ServiceNow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가 직원 경험을 향상시킨 방법 
  • 마이크로소프트 인스파이어(Microsoft Inspire) 이벤트의 ServiceNow 페이지를 확인하고, 관련 세션을 참조해주십시오.
  • 엔드 유저 컴퓨팅의 미래 (7월 15일 오전 10시 30분 - 11시 (PDT))
  • 마이크로소프트 비바(Microsoft Viva)로 직원 경험 구현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롭게 선보인 윈도우 365를 활용해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설정, 콘텐츠를 클라우드에서 안전하게 스트리밍해, 기기에 관계없이 동일한 윈도우 환경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PC는 클라우드의 강력한 기능과 기기의 성능을 모두 활용해 완전한 맞춤형 윈도우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업무를 위한 PC 카테고리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