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간편한 커넥티드 센서 설계 위해 BlueNRG SoC용 사용자 친화적 워크스페이스 및 퀵스타트 예제 제공
2021년 07월 1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ba592f12a4041a14fcef01ed3f8ce888_1626286193_9605.jpg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BlueNRG SoC(System-on-Chip) 제품군 전용으로 무료 통합개발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인 와이즈 스튜디오(WiSE Studio)를 출시해, 최신 블루투스(Bluetooth) 기술을 활용하는 스마트 커넥티드 장치의 설계를 가속화한다. 

 

이 새로운 IDE는 즉시 구현 가능한 방대한 예제 목록과 사용이 편리한 맞춤형 개발환경을 제공해, 전문가뿐만 아니라 경험이 없는 사용자 모두 신속하게 프로젝트를 시작하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 및 시제품을 학습, 탐색, 구현할 수 있는 와이즈 스튜디오를 이용해 ST의 주력 제품인 BlueNRG-LP SoC와 같은 디바이스에서 제공되는 강력한 블루투스 LE 5.2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더 빠른 데이터 전송을 위한 2Mbps의 무선, 장거리 통신, 다중 동시 연결, 메시 네트워킹 기능 등이 있으며, 이 모든 기능이 최저 18µA/MHz에 이르는 매우 낮은 동적 에너지를 소비해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준다. 

 

와이즈 스튜디오로 ST BlueNRG SDK(Software Development Kit) 패키지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으며, 몇 번의 클릭만으로 전체 작업 환경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이 IDE는 단 몇 초 만에 포괄적인 워크스페이스를 제공하는데, ST의 블루투스 LE 디바이스와 MEMS 센서를 결합해 산업, 스마트 홈, 웨어러블, 게임 애플리케이션의 독창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IoT 노드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드라이버, 라이브러리, 첨단 샘플 코드를 모두 지원한다. 이 워크스페이스는 머신러닝(Machine-Learning) 코어, FSM(Finite State Machine), 첨단 디지털 기능을 갖춘 ST의 온보드 6축 관성모듈(LSM6DSOX)이나 압력센서(LPS22HB), 디지털 마이크로폰(MP34DT05-A) 등을 겸비한 BlueNRG 평가 키트를 즉시 지원한다. 

 

이 워크스페이스에는 예제 및 스니펫(Snippet)도 포함돼 사용자가 비콘, 다중 연결, 장거리 통신, 커넥티드 센서, 무선 직렬 포트 에뮬레이션, HID, 보안 기능, 원격 제어, 펌웨어 무선 업데이트(FOTA: Firmware-Over-The-Air Update)와 같은 프로젝트를 손쉽게 시작하도록 지원한다. 광범위한 문서와 퀵스타트 가이드가 제공되므로 경험이 없는 사용자도 전문적 IoT 솔루션 설계를 시작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평가할 수 있다. 

 

와이즈 스튜디오는 머신러닝 지원 MEMS 센서 기반 데이터 전송이나 스마트 빌딩 또는 홈 자동화 시스템의 다중 센서 디바이스 네트워킹, 그리고 자산추적 애플리케이션 등의 위치확인 서비스를 위해 블루투스 LE 커넥티비티를 사용하는 IoT 애플리케이션용 무선 솔루션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다. 게이트웨이 중심으로 BlueNRG-LP의 다중 동시 연결 기능을 활용하거나, 즉시 지원되는 BlueNRG-Mesh로 거리 및 노드 수에 상관없이 확장이 가능해 메시와 같은 커넥티드 센서 및 빌딩 자동화 노드를 신속하게 생성하는 등 다양한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선택할 수 있다. 

 

와이즈 스튜디오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오픈소스 C/C++ 개발 환경인 이클립스(Eclipse)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GCC 컴파일러와 GDB/OpenOCD 프로그래머 및 디버거로 구성된 GNU Arm 툴체인으로 구동되는 완벽한 그래픽 환경의 사용이 편리한 워크스페이스를 제공한다. 이 IDE는 대규모 이클립스 개발자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는 추가 이클립스 플러그인을 통해 확장이 가능하다. 플러그인 소프트웨어는 온라인으로 확인하거나 와이즈 스튜디오 환경 내에 직접 설치할 수 있다. 

 

와이즈 스튜디오는 상호 보완되는 BlueNRG SDK와 함께 모두 로열티 없이 st.com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st.com/wis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